[조직구조](주)태평양 구조조정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태평양 소개

Ⅱ. 90년대 이전의 태평양

Ⅲ. 90년대의 위기

Ⅳ. 위기에 따른 구조조정

Ⅴ. 구조조정 이후의 태평양

Ⅵ. IMF이후 2000년대의 새로운 위기

Ⅶ. 위기극복을 위한 끊임없는 리뉴얼

Ⅷ. 결 론
본문내용
Ⅶ. 위기극복을 위한 끊임없는 리뉴얼
1.새로운 비젼 제시와 Critical Task 변화
♣3차 경영혁신프로그램->고객창조와 고객선정을 통한 경쟁력강화
♣ 핵심과업 – 창의성혁신 (강한상품 개발, 소매력강화, 통합가치중심 프로세스)
♣ 비젼 – ‘Digital Dream Company’ , 글로벌네임 – ‘Amore Pacific’
2.조직구조변화와 새로운 사내문화 탄생
♣ 조직의 디지털화(Digital Dream Company)->사내 네트워킹을 통한 디지털문화의 형성
♣ 조직의 축소(리더 → 팀:2단계)로 유연한 의사결정 유도
♣ 직위제도의 철폐와 호칭 통일 → 동등한 위치의 업무환경 (모든 종사원을 직위대신 ‘님’으로 통일…)
3.조직구조변화의 또다른 방안
♣ 인력 아웃소싱
→ 방판 조직원들의 아웃소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 의 정보기관 일본 내각 정보 조사실 일본 공안조사청 일본 정보기관 조
  • 주력해왔다. 최근 들어 우경화 성향을 보이면서 안보관련 정보력을 강화하고 미CIA와 같은 중앙정보기관의 설립을 추진하는 것은 의미심장한 변화라 하겠다. 현재 일본은 명목상 총리부의 내각관방장관 산하의 내각정보조사실이 국가정보기관 역할을 하고 있고, 부분정보기관으로 방위청, 공안조사청, 외무성 산하의 정보조사국, 경찰청, 해상보안청 등이 있다. Ⅱ. 일본(日本) 정보기관의 조직 및 구조1. 내각 정보 조사실내각정보조사실(Cabinet Intelli

  • 미원의 탄생
  • 구조조정을 단행하였으나 많은 부분 피해를 입었으므로 자금압박을 받게 되고 그 전 다각화 전략으로 많은 위험을 떠안게 되었음이 사실이다. 따라서 미원 인도네시아는 수익성이 낮은 사업을 과감히 처분하고 핵심역량 산업인 발효식품과 바이오/의료산업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2)현재 유럽,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국에 미원이 진출하고 있으므로 미원(MIWON)이라는 브랜드의 마케팅을 강화할 필요가 있는데, 이는 조미료 산업의 특성이

  • [조직분석] 태평양화장품 조직구조 분석
  • 주하다가 90년대에 들어서면서 보다 체계적인 혁신 프로그램을 도입하며 한번 더 성장하기 위한 시도를 한다. 그 결과 21개의 결코 적지 않은 수의 계열사를 거느리는 대기업의 위치에 서게 되었지만, 이는 역으로 조직의 거대화에 따른 비효율성 및 부작용을 불러일으켜 태평양을 1차 위기에 빠뜨리게 한다. 이에 태평양은 기업과 경영을 혁신하기 위해 대대적인 구조조정 착수에 들어가기 시작했고 이는 성공적으로 수행되어,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수

  • 대한항공,조직구조분석,아시아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조직 내에서의 권력, 지위계층 관계, 조직 구성원들의 역할 배분조정의 양태, 조직 구성원들의 활동에 관한 관리 체계를 통틀어 일컫는 말이다. 그러나 사회 단위로서의 조직은 기계나 생물의 조직처럼 눈으로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조직의 운영이나 그 행위의 결과를 통해서만 그 존재를 인식 할 수 있는 개념상의 조직이다. 오늘날의 조직구조는 조직유효성을 결정해주는 중요한 요인이 되며, 조직의 어떤 부문이 조직 내에서 갖는 규모와 위상,

  • LG전자마케팅전략,LG전자해외진출,엘지전자해외마케팅전략,해외마케팅사례,LG전자휴대폰사업
  • 성공적으로 대응하며 최근 Big5 중 평균판매가격(ASP)을 가장 낮은 수준으로 유지하여 가격경쟁력을 통해 세계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노키아의 영업이익률은 수년간 20%를 상회하여, 10% 전후의 경쟁사에 비해 2배 높은 수치임. 자료 : IDC 4) 핵심역량 및 전략 ∎ 구조조정을 통한 전문화 전략 및 시장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 다각화 전략에서 전문화 전략으로 전환▫ 시장 트렌드 예측과 노키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