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트럭처링의 개념과 목적, 유형, 리스트럭처링에 성공한 기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리스트럭처링의 개념과 목적, 유형, 리스트럭처링에 성공한 기업 사례
목차
리스트럭처링의 개념과 목적, 유형, 리스트럭처링에 성공한 기업 사례



목차

* 리스트럭처링

Ⅰ. 개념

Ⅱ. 구조조정

Ⅲ. 목적

Ⅳ. 필요성

1. 환경적 요인
2. 사내적 요인

Ⅴ. 유형

1. 상황에 따른 분류
1) 적극적인 리스트럭처링
2) 소극적인 리스트럭처링
2. 대상에 따른 분류
1) 사업리스트럭처링
2) 재무리스트럭처링
3) 이익리스트럭처링
4) 관리리스트럭처링
5) 조직리스트럭처링
6) 인력리스트럭처링

Ⅵ. 실행시 주의사항

Ⅶ. 추진방법

1. 비전 및 미래목표의 잠정적 설정
2. 전략사업단위의 명확한 구분
3. 환경분석
4. 산업분석
5. 선도 경쟁기업들의 집단화
6. 선도 경쟁기업의 벤치마킹
7. 고객분석
8. 자사분석
9. 리스트럭처링 방향 도출
10. 세부 신규사업의 선정
11. 기존사업과 신규사업의 관련성 분석
12. 리스트럭처링의 확정 및 비전과 미래 목표의 수정

Ⅷ. 리엔지니어링과의 관계

Ⅸ. 벤치마킹과의 관계

Ⅹ. 리스트럭처링에 성공한 기업 사례

1. 사례기업의 선정
2. 태평양의 성공사례
1) 구조조정 전의 실태
2) 구조조정 추진사항
3) 성공사례의 교훈
본문내용
리스트럭처링

I. 개념

한국경제는 절대빈곤사회에서 경제개발계획의 지속적인 실시 이후 고도성
장의 길을 걷게 되면서 경제적 부흥을 맞게 되었으나, 고도성장에 따른 많은
문제점도 함께 내포한 것이 사실이다. 노동집약적 분야에서의 취약한 수익성
과 낮은 생산성이 지속되었고, 비효율적인 문어발식의 확대와 독단적 경영의
지향 등이 마침내 1997년에 그 한계성이 들어나게 되었다. 즉, 우리의 기업들
이 고도성장에 부응해서 기업성장을 해 나갔으나 여라 분야에서 저생산성, 비
효율의 안이한 경영이 지속되게 되었다.
이러한 비효율과 저생산성을 탈피하기 위해서 비전이나 미래목표에 부응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구조조정과 경쟁력 강화
  • 기업구조조정과 경쟁력 강화학과학번이름교수님제출일목 차Ⅰ. 연구의 목적Ⅱ. 기업구조조정의 유형1. 개념2. 방법3. 원칙Ⅲ. 기업구조조정의 사례Ⅳ. 기업구조조정의 과제와 전망Ⅴ. 결론Ⅰ. 연구의 목적『외환위기 이후 4년 4개월. 국가신용등급은 A를 회복했지만 구조조정은 여전히 미흡하다는 꼬리가 아직도 붙어 있다. 정부 주도의 부실정리에 주력했지 민간 주도의 구조조정 시장은 아직 서지 않았기 때문이다.』라는

  • [구조조정][구조조정 개념][구조조정 유형][구조조정 전개과정][구조조정 방법][구조조정 사례]구조조정의 개념, 구조조정의 유형, 구조조정의 전개과정, 구조조정의 방법, 구조조정의 사례, 구조조정의 평가, 제언
  • 사례가 많이 등장하고 있음3. 구조조정은 향후에도 다음과 같은 요인 때문에 상시적으로 이루어질 전망임4. 구조조정은 기업주와 근로자 모두에게 큰 영향을 미치게 되며, 구조조정이 어떻게 진행되느냐에 따라 그 성패가 좌우됨Ⅲ. 구조조정의 유형1. 리스트럭처링(restructuring) : 사업 재구축1) 정의2) 리스트럭처링의 유형(추진범위와 추진방향에 따른 유형으로 구분)2. 리엔지니어링(Reengineering)1) 개념2) 사례Ⅳ. 구조조정의 전개과정Ⅴ. 구조조정

  • [브랜드관리] 브랜드가치에 대한 이해와 사례연구
  • 개념 62) 브랜드 자산이 중시되는 이유 83) 전략적인 브랜드 자산 구축이 필요한 시점 84) 브랜드 자산 성공사례 93. 브랜드 가치 . 131) 브랜드 가치 .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기업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지식경영 사례분석(A+리포트)
  • 리스트럭처링의 정리2)리스트럭처링의 목적(3)Benchmarking1)벤치마킹의 정의2)벤치마킹의 목적 3)벤치마킹의 특성(4)학습조직3. 경영 프로세스를 변화시키는 기법(1)계획 프로세스1)경쟁전략2)영점기준 예산 -제로베이스3)신 인사제도(2)실행프로세스1)Reengineering2)Virtual Organization3)Downsizing4)시간기준 경쟁(3)평가프로세스 1)전사적 품질경영Ⅰ.SK 성공사례1. SK 그룹의 경영이념 2. 지식경영의 도입 및 모델3. 각 분야별

  • [관광정보시스템] 경영혁신과 6시그마
  • 목적과 효과를 추구하지만 몇 가지 면에서 이 기법들을 공통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시대에 따라 유행하는 경영혁신기법이 달라진다는 접이다. 둘째, 경영혁신기법들이 유행성 성격을 지니지만 각 기법은 그 당시 경영환경을 반영한다는 점이다.셋째, 이 세상에 만병통치약과 같은 경영혁신기법은 없다는 점이다. 기업마다 추구하는 목적과 당면한 문제점, 그리고 내부능력과 조건이 다르다.따라서 한 기업에서 성공적으로 사용된 경영혁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