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eBay 이베이 경영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DENTIFY THE COMPANY'S BUSINESS MODEL
AND CORE COMPETENCIES. 2
2. DISCUSS THE ROLE OF IT IN THE BUSINESS MODEL. 3
3. HOW VIABLE IS THE BUSINESS MODEL
OF THE COMPANY? 5
4. WHY HAS eBay BECOME
SUCH A SUCCESSFUL GROWING MARKETPLACE? 6
5. WILL eBAY CONTUNUE TO SUCCEED IN AN ONLINE MARKETPLACE? 8
- 본문내용
-
1. IDENTIFY THE COMPANY'S BUSINESS MODEL (STRATEGY) AND CORE COMPETENCIES.
1) 최초의 인터넷 개인 대 개인(P2P) 경매 사이트
eBay는 인터넷상에서 사람들이 자유롭게 모여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도록 안정된 시스템을 제공하고 그 대가를 받는 수수료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이 핵심 경쟁력이다. eBay 스스로는 어떤 물건도 만들거나 팔지 않고 다만 사람과 사람(person to person) 간의 자유롭고 안정적인 소통이 이루어지도록 매개 역할을 하고 있을 뿐이다. 이 경우 물류비, 재고비등 일반적인 인터넷 기업들이 갖는 막대한 비용이 절대적으로 적다.
수익의 원천도 약간 다르다. 다른 많은 온라인 경매 업체 들이 판매자와 입찰자 사이에 물품 배송 등의 확인과, 송금신청에 따른 수수료를 수입으로 하고 있는 반면, eBay에서는 우선 상품에 따른 등록비를 다르게 하여 수입을 올리고 있고, 등록하는 홈페이지상의 위치에 따라서도 비용을 부과함으로써, 마지막으로 거래 완료될 시의 커미션 등으로 받는 요금을 통해 수입을 톡톡히 챙기고 있다.
eBay에서의 거래는 대부분 경매의 형태로 이루어진다. 이것은 한 물건에 대해 네티즌들이 한꺼번에 가격을 흥정하게 함으로써 판매자 측에서는 최대한 비싸게 팔 수 있고 구매자 측에서는 최대한 싸게 살 수 있다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한다. 이 과정에서 eBay는 판매자 측에서만 수수료를 받는다. 팔려는 사람이 최저 경매가가 10달러 이하인 제품을 등록하려면 25센트를 내야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