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인터넷 경매 사이트 `이베이` 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활동연혁
1. 핵심역량
2. 기업활동의 배치
3. 진입시장의 선택
4. 한국 진출방법
5. 기업의 통제와 조정
본문내용
4.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충족
○ DHL익스프레스코리아와의 배송파트너쉽
옥션과 G마켓은 DHL익스프레스코라이와 배송 파트너쉽에 관한 MOU 체결,
국내 이베이 판매자에게 DHL익스프레스와 국제 우편서비스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 최대15일까지 소요되는 국제택배배송시간을 평균1~2위로 단축, 발송건수별 요금할인혜택
경인일보 2011.05.12


“이베이(eBay)에서는 매일 50테라바이트 이상의 데이터가 생성되며 평균 100페타바이트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대용량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 대한 통찰력을 확보하려 하고 있으며 이러한 비즈니스 분석(Business Analytic)이 이베이의 경쟁력입니다.”

올리버 레츠버그 이베이 수석이사 인터뷰. etnews 전자신문 2011.05.19
스포츠 조선 선정 온라인 쇼핑몰 고객만족도 1위 - 스포츠조선 2009.12.23
G마켓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선정한‘201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터넷쇼핑몰 부문 4년 연속 1위 - 머니투데이 2011.02.23



주 활동 : 구매, 재고보유나 생산 입고 물류 판매 외에
마케팅, 고객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기업배치를 하고 있다.

보조활동 : 기획,재무,MIS,법률서비스,인적자원관리를 중점적으로 하고있다.


이러한 이유는 이베이가 제조업체와는 달리 직접상품을 생산하고 판매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를 이어주는 중개자 역할을 하는 전자상거래업체 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이베이의 옥션 인수합병(M&A)과 향후 개선 방안
  • 인터넷 경매업체인 이베이의 출발이다. 현재의 이베이를 만든 주역은 맥 휘트먼이다. 맥 휘트먼은 당시 이베이에서 오프라인에서는 구현할 수 없는, 인터넷을 기반으로만 이루어질 수 있는 새로운 사업에 흥미를 느끼며 1998년 3월 이베이의 CEO로 취임하며, 직관적으로 이베이를 세계 최고의 개인 간 경매 및 전자상거래 업체로 발돋움시킨다. 이 당시 맥 휘트먼이 세운 두 가지의 경영철학은 글로벌 전략을 내포하는데, 하나는 모든 사람들이 이 세상의

  • [국제경영] 이베이의 옥션 인수 M&A(인수합병)
  • 이베이 같은 경우 경매는 단순한 거래의 수단을 넘어 공통의 관심사를 갖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특정 제품에 대한 지식과 정보, 그리고 개인적인 의견을 나누는 일종의 정보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이러한 인터넷 경매는 다수의 판매자와 다수의 구매자가 인터넷 상으로 거래를 하면서 거래 대상과의 직접적인 접촉 없이 시공간적 상이성을 전제해야 한다. 구매하려는 제품에 대한 정보 역시 인터넷 경매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받음

  • [국제마케팅] 이베이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
  •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1) 기업소개 및 연혁1995년에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산호세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머인 피에르 오미디야르( Pierre Omidyar)가 옥션웹(AuctionWeb)이란 이름의 개인 경매 사이트를 열었다. 처음 취급한 품목은 결함이 있는 레이저 포인터였는데 이것이 14.83달러에 팔리면서 인터넷 경매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1996년에 제프 스콜(Jeff Skoll)이 회사의 첫 번째 사장으로 고용되었다. 1997년에 회사 이름을 옥션웹에서 이베이(eBay)로 바꿨

  • [경영]인터넷 경매 `옥션` 기업분석
  • 경매란?2.4.2 GodoAuction이란?2.4.3 휴대폰으로 인터넷경매3. Internet Auction의 문제점4. 전자상거래의 문제점4.1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피해 상황4.2 전자상거래 사기 사례4.3 전자 상거래 사기 대책5. 전자 상거래의 기술적 보완5.1 매매보호서비스5.2 결제방법5.2.1 기존의 결제방법5.2.2 각광받고 있는 전자결제5.2.3 전자결제의 비전과 전망5.2.3.1 PKI(Public key infrastructure 공개키기반구조) 5.2.3.2 빌링 시스템 5.2.3.3 버추얼 카드6. 전자상거래관련 국제적 움

  • [성공사례] 지마켓, G마켓 Catch Up전략
  • 사례분석옥션의 SWOT(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험성) 분석5) 옥션 따라잡기Strength 1900만 명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초, 최대의 경매 사이트 높은 브랜드 인지도확실한 수익모델코스닥 등록(자금조달 용이, 기업이미지 제고)Weakness광고와 낙찰 수수료에 의존지나치게 고정된 경매브랜드 이미지젊은 층에 치우친 고객신뢰도 부족이라는 인터넷 쇼핑 자체의 문제점Opportunity등장할 당시, e-marketplace시장의 급격한 성장이베이와 Daum을 통한 시너지 효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