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보고서 - 미니 쿠쿠 마케팅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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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1인 가구의 증가
2. 소비 트랜드의 변화
3. 1인 가구와 밥

Ⅱ. 나는 혼자 산다. 미니 쿠쿠

1. 쿠쿠 소개
1) 기업 소개
2) 제품 소개
2. 쿠쿠에 대한 인식도 설문조사
1) 설문지 샘플
2) 결과

3. 미니 쿠쿠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BCG 매트릭스

Ⅲ. 결론
1. 종합분석
2. 향후 발전 과제
3.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1인가구의 증가

혼자 사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1인가구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하기 시작했다. 1인가구의 정확한 뜻을 정의 해 놓은 곳은 없다. 말 그대로 혼자서 사는 사람이 1인가구이다. 이러한 1인가구는 독신남녀와 독거노인 그리고 대학생 등이 있다.
우리나라는 지난 2000년 220만 가구(통계청)였던 1인 가구가 2005년 317만, 2010년에는 410만 가구로 급속히 늘어났다. 그리고 지금 현재 1인가구의 수는 4,888,724로 전체인구의 약 30% 달하는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10년 만에 1인가구의 수가 2배로 급속히 증가한 것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0년 우리나라 1인 가구의 점유율이 30%에 달했으며 2030년에는 전체 가구의 1/3이 1인 가구가 될 전망이다. 1인가구가 인구의 약 30%의 비중을 차지하고 앞으로도 점차 증가하리라는 통계청의 보고에 따르면 앞으로 1인가구의 시대가 올 것이라는 예상을 할 수 있다.





자료조사 : 통계청
2. 소비 트랜드의 변화

이마트를 가면 식료품 코너 속에 작은 코너를 발견할 수 있다. 마늘 ‘990원’과 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곳이다. 많은 양의 식료품을 한 번에 사다두면 (특히 채소의 경우) 빠른 시일내에 먹어야하는데 1인가구의 경우 빠른 섭취가 어렵다. 이에 마트에서는 소량의 제품만을 따로 모아서 판매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acrofan.com/ko-kr/consumer/news/20140228/00000006
http://navercast.naver.com/magazine_contents.nhn?rid=1801&contents_id=41485
http://www.ajunews.com/view/20131121163633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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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40223090940810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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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cuckoo.co.kr/ (쿠쿠전자)
http://www.cuckoomall.com/?SSO=f (쿠쿠몰)
http://kostat.go.kr/portal/korea/index.action (통계청)
http://www.lihom-cuchen.co.kr/lihom/ (쿠쿠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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