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농수산홈쇼핑` 의 마케팅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 요
서론 : 홈쇼핑의 개념과 특성 및 국내 홈쇼핑 시장의 현황
1. 상황 분석
( SWOT 분석을 통해 본 ‘농수산 홈쇼핑’의 현 위치 )
2. 새로운 CI (Corporate Identity) 구축
( 농수산 홈쇼핑’의 기업사명 및 기업비전 )
3. STP
( 세분화 , 시장 타겟화 , 포지셔닝 )
4. 4P에 따른 마케팅 전략
* 쌍방향 위성 TV를 이용한 새로운 홈쇼핑 개발 전략
5. 결론
- 본문내용
-
1. 홈쇼핑 시장의 특성
홈쇼핑 시장이란?
: 각종 매체를 이용한 홈쇼핑 방식으로서 통신판매형식의 새로운 유통사업.
<홈쇼핑시장의 내부적인 관점에서의 운영방식>
1) tv 홈쇼핑의 업무 흐름도
① 효과적인 상품기획
②편리한 대금결제 시스템
③ 최종적으로 만족스러운 배송
→ TV 홈쇼핑업체들이 접하게 되는 관계마케팅 대상들은 매우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과의 협력적인 관계를 통해 서만이 높은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2) 홈쇼핑이 지니고 있는 다양한 특성
① 가정에서 편리하게 원하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쇼핑에 드는 노력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② 주문의 온라인 화를 통해 소비자의 욕구 및 패턴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 쇼핑에 소요되는
시간 및 직접구매에 따른 고객 수고를 줄여줌으로써 편리성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③ 가격경쟁력
도매상과 소매상 등의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방송이 소비자와 생산자를 직접 연결,
중간단계의 거래비용 감소와 매장이 필요 없고 따로 광고를 제작하지 않아 가격이 낮아지게
되는 경제적인 특성을 포함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