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농수산홈쇼핑` 의 마케팅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 요

서론 : 홈쇼핑의 개념과 특성 및 국내 홈쇼핑 시장의 현황

1. 상황 분석
( SWOT 분석을 통해 본 ‘농수산 홈쇼핑’의 현 위치 )

2. 새로운 CI (Corporate Identity) 구축
( 농수산 홈쇼핑’의 기업사명 및 기업비전 )

3. STP
( 세분화 , 시장 타겟화 , 포지셔닝 )

4. 4P에 따른 마케팅 전략

* 쌍방향 위성 TV를 이용한 새로운 홈쇼핑 개발 전략

5. 결론
본문내용
1. 홈쇼핑 시장의 특성

홈쇼핑 시장이란?
: 각종 매체를 이용한 홈쇼핑 방식으로서 통신판매형식의 새로운 유통사업.

<홈쇼핑시장의 내부적인 관점에서의 운영방식>

1) tv 홈쇼핑의 업무 흐름도
① 효과적인 상품기획
②편리한 대금결제 시스템
③ 최종적으로 만족스러운 배송
→ TV 홈쇼핑업체들이 접하게 되는 관계마케팅 대상들은 매우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과의 협력적인 관계를 통해 서만이 높은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2) 홈쇼핑이 지니고 있는 다양한 특성
① 가정에서 편리하게 원하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쇼핑에 드는 노력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② 주문의 온라인 화를 통해 소비자의 욕구 및 패턴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 쇼핑에 소요되는
시간 및 직접구매에 따른 고객 수고를 줄여줌으로써 편리성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③ 가격경쟁력
도매상과 소매상 등의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방송이 소비자와 생산자를 직접 연결,
중간단계의 거래비용 감소와 매장이 필요 없고 따로 광고를 제작하지 않아 가격이 낮아지게
되는 경제적인 특성을 포함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VIPS(빕스) 마케팅 성공 전략 분석
  • 서론1. 기업 소개2. 기업 연혁본론1. VIPS 환경 분석(1) 외부환경1) 미시환경2) 거시환경(2) 내부환경 2. VIPS의 STP(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 (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3. VIPS의 4P(1) Product 상품1) 샐러드 2) 스테이크 (2) Price 가격1) 원가 효율성 전략2) 가격 마케팅(3) Place 유통1) 현 점포 유지 노력2) TV홈쇼핑 진출3) 온라인을 통한 접근성 향상 (4) 촉진(Promotion)1. 광고(1)전파광고 1) tv쿠폰2) 쉐프의 스테이크3) 맛있는 스토리4) 천

  • [경영전략] 현대홈쇼핑(Hmall.com)의 전략과 분석
  • 의 분석 201. LG 홈쇼핑 202. CJ홈쇼핑 223. LG홈쇼핑과 CJ홈쇼핑의 SWOT분석 233. 홈쇼핑 시장의 현재 판도 244. 막강 홈쇼핑 업체 CJ를 추격하기 위해 나선 현대 242. 현대 홈쇼핑의 BCG분석 251. 1,2,3의 단계를 물음표라고 한다 252. 4,5 의 단계는 스타라고 한다. 253. 6의 단계는 돈줄이라고 한다. 264. 7,8의 단계는 골칫거리라고 한다. 263. 현대홈쇼핑의 전략 271. 현대 홈쇼핑의 장점 272. 현대 홈쇼핑의 마케팅 전략 281. 마케팅 전략 282.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29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목 차❚ 서 론- CJ 선정이유 . 2❚ 본 론1. 홈쇼핑 산업의 거시적 환경분석. 32. 홈쇼핑 산업의 산업분석.4- 기본적 홈쇼핑 산업의 구조와 진화단계- porter의 5force 분석3. CJ 홈쇼핑 기업소개. 134. CJ 마케팅 전략 분석.14- STP- 홈쇼핑 7P분석- 홈쇼핑 SWOT 분석- 서비스 품질 갭 분

  • [경영사례] CJ Mall(cj몰) 성공전략
  • 의 편리성 제고다량의 상품 상품 검색의 어려움지식 나눔터 : 네이버의 지식 검색과 연계하여 CJmall에서 판매 되고 있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함고객 고착력 증대 전략주요 성공 요인기본 인프라CJ홈쇼핑의 기존 고객과 배송시스템의 활용CJ의 계열사를 통해 가입과 홍보를 유도하여 시너지 효과 창출우수 인력 확보경력자 스카우트, 까다로운 채용을 통해 인력 확보성공적 마케팅 전략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 확보를 위해 고객

  • CJ오쇼핑 중국진출 경영,마케팅전략 분석과 SWOT분석및 CJ오쇼핑 중국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문제점과 해결방안
  • 전략< 목차 >1. CJ 오쇼핑 기업소개2. 보고서 요약3. 중국시장 환경분석(1) 중국인의 소비성향분석(2) 중국의 경제적환경4. CJ오쇼핑의 중국진출 상황분석(1) 중국진출상황(2) 중국진출당시 CJ오쇼핑의 국내상황분석(3) 중국진출당시 중국홈쇼핑 상황분석5. CJ 오쇼핑 중국진출 전략(1) 중국기업과희 합작전략(2) 유통물류전략(3)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6. CJ오쇼핑 중국진출 SWOT 분석7. CJ오쇼핑 중국진출 성공요인8. CJ오쇼핑의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