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신규멀티플렉스 극장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멀티 플렉스 극장의 정의
배 경
조 사 개 요
요 약
항목별 결과
설문조사시의 문제점
결론
본문내용
국내 영화시장 산업 / 수요 기반의 확인 및 안정화
주 5일 근무제 도입 확산
고속성장세의 국내 극장산업
여러 대규모 경쟁자들의 극장산업 진출
2004년께부터 본격 경쟁체제로 돌입 전망
여가,레저, 문화 활동의 증가 추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마케팅, 재무] CGV 마케팅 분석과 재무 분석
  • 극장역시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또한 신규 극장의 대부분이 복합 상영관이고 CGV가 벤치마킹의 대상이라는 것은 두말할 필요 없는 사실이다. 새로 진입하는 복합 상영관들은 대부분 대기업이 자본을 투자하여 시작하는 것으로 이전과 같은 마케팅에서의 우위를 지닐 수 있는 것도 아니다.또한 한국경제가 고유가・달러화 약세・세계 IT 경기의 불황 등 대외 여건의 악화와 가계 재무구조 취약에 따른 소비심리의 위축이 예상되면서 내수경기의 침체로

  • [마케팅] CGV 마케팅
  • 극장들은 양적 팽창과 시설개선 측면의 성장은 계속되었으나, 시스템상 혁신음 미미하였다. 그러나 CJ CGV의 멀티플렉스의 도입은 극장 자체의 시스템상 혁신으로 출발하여, 다른 기존 극장들의 멀티 플렉스로의 전환 및 아직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지 않았던 다른 기업들의 멀티플렉스 산업 진출을 초래하였고, 단순히 극장산업을 넘어 한국 영화산업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오게 한 신호탄이었다. CGV 조사는 CGV라는 기업의 마케팅 성공요인에 대한

  • CGV의 성공사례조사
  • 경영학 원론 기말보고서Abstract극장의 관객 수는 90년대 들어 줄어만 갔다. 수입 면허를 유지하기 위해 국산 영화를 억지로 만드는 영화계의 안이한 태도와 지저분한 화장실, 시끄럽고 어두침침한 실내를 연상시키는 영화관은 90년대 극장 관객 수의 하락의 일등 첨병이었다. 하지만 90년대 하반기 들어 사정은 급격하게 바뀌었다. 90년 이후 차츰 줄어들던 관객 수는 98년 IMF IMF : International monetary Fun -국제통화기금시기에도 불구하고 5,000

  • [글로벌경쟁전략] 멀티플렉스 극장 산업 사례 연구(CGV 사례를 중심으로)
  • 성공요인7.1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등장7.2 투자, 제작, 배급, 상영에 이르는 수직 계열화7.3 1990년대 후반부터 현재까지 이어진 한국 영화 붐Ⅰ.서론우리나라 영화 시장은 관객수와 투자자의 꾸준한 증가에 힘입어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 하고 있다. 크게 제작, 배급, 상영의 구조로 나누었을 때 상영 시장의 변화과 가장 돋보이고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영화 시장은 수직적 통합에 의해 몇 해 전 까지만 해도 (주)CJ CGV, 롯데시네마, (주)오리온의 대형 3

  • CGV분석 레포트
  • 마케팅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흔히 멀티마케팅을 사용한다. 멀티마케팅이란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점포, 표적시장을 다양화하는 것을 말한다.i) 복수 점포 전략 : 한 서비스를 다른 지역으로 확장시킨 것으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것=> CGV는 강변에 처음으로 멀티플렉스를 도입한 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명동, 구로, 목동, 야탑, 오리, 인천, 대전, 서면, 대한, 남포 등에 지점을 세웠다ii) 복수 서비스 전략 : 기존 기업의 존재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