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 이해 -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기업의 성공과 실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06 / 2015.02.0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1. 서론
2. 기업 선정
3.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4. 프리챌의 실패사례
5.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기업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견해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 론

세계화, 정보화 사회에 들어와 사람들 간의 교류가 많아졌고 그만큼 교류를 하기위한 매체의 중요성이 높아져 왔다. 이에 인터넷은 교류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매체로 주목되었는데, 무엇보다 빠르게 정보가 오가는 현 시점에서, 인터넷은 교류를 하는데 꼭 필요한 매체가 되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다.
따라서 이에 흥미를 갖게 된 본인은 글을 쓸 기업의 업종을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로 하여 인터넷으로 소통과 교류를 주 업종으로 하는 두 기업을 분석하고 자신의 견해를 공유하고자 한다.

2. 기업 선정

첫 번째로 소개할 회사는 옛날에는 피플스퀘어(peoplesquare), 현재에는 가상(cyber)과 세계(world)의 합성어인 싸이월드(cyworld)라는 회사이다. 이 회사는 초기에 설립자인 형용준 외 KAIST 테크노 경영 대학원 인터넷 동아리인 EBIZ 회원들 5명이 주축이 되어 운영되어졌고, 여러 기업이나 학교, 기관의 커뮤니티를 구축해주는 등 사람간의 정보 공유와 친분관계 형성을 도와주는 서비스를 주로 제공하였다.
참고문헌
· 유진평,「모바일 세상을 삼키다」, 매일경제신문사, 2010.5.31, 96쪽.

· pourofscene, "인터넷 커뮤니티시장과 싸이월드 성곡요인 6가지", 행복한 하루면되는거 아냐!, http://blog.naver.com/pourofscene/120013243532, 2012.4.2 검색.

· onelove1986, “프리챌 창업실패사례 분석”, 블로그 너마저,
http://onelove1986.blog.me/100144243455, 2012.4.2 검색.

· oklawyer, "프리챌 창업자 전제완 사장의 재기 스토리", 명품 변호사와 함깨하는 아름다운 세상!, http://oklawyer.blog.me/90106023290, 2012.4.10 검색.

· 익명, "프리챌",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 2012.4.2 검색.

· 익명, “싸이월드”,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 2012.4.2 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기업의 비용우위 경쟁 -월마트와 이마트 사례
  • - 목 차 -서 론본 론Ⅰ. 비용우위 전략의 원천1. 비용우위 전략의 정의와 기본적 사고방식2. 비용우위의 원천1) 규모의 경제2) 경험효과3) 투입요소비용4) 생산시설의 활용도5) 인터넷을 이용한 비용절감6) 생산공정 및 제품디자인의 개선7) 조직의 효율성 증대Ⅱ 가치사슬에 의한 비용우위 분석1. 가치사슬의 정의와 사고방식2. 가치사슬에 의한 비용분석3. 가격파괴현상에 대한 이해Ⅲ. 기업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최신기법1. 품질경영1) 품질

  • 델컴퓨터와 ERP 레포트
  • 기업의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해 첨단의 정보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선진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구현된 패키지 소프트웨어이다. 2000년대 ERPⅡ재무, 생산, 판매, 인사 등 경영활동을 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한 ERP가 웹 기간의 기업간 통합 기능을 갖춘 “ERPⅡ(Extended Eterprise Resource Planning ; 확장 전사적자원관리)”로 진화하고 있다. ERPⅡ는 기업내부의 인적 물적자원을 관리한다는 본래의 ERP개념을 확장한 개념으로, 인터넷 환경에서 외부 협력

  • [전략경영조직론] 토즈 `TOZ`의 경영전략 분석과 제안
  • 성공을 위하여 진심으로 서비스 하겠다는 전문적인 세미나 공간 제공기업 TOZ가 등장하였다.결국에 사람들은 소통의 공간을 필요로 하고, 일정한 공간을 고객들의 목적과 요구에 부응하여 제공하는 공간서비스의 기업이다. 신생기업이지만 고유한 이미지를 구축해나가고 있는 TOZ가 바로 그것이다.이에 우리 H조는 TOZ에 대한 기업 소개와 기업 내부 분석, 산업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자 분석, 가치사슬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7P 분석, 그리고 마지막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오픈마켓의 의의와 특징, 문제점 및 발전전략(옥션과 G마켓을 중심으로)(A+리포트)
  • 분석하여 인터넷 쇼핑몰의 발전 방향을 찾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또한, 오픈마켓의 성공적인 모델로 옥션과 G마켓의 성공전략에 관하여 살펴보았고, 오픈마켓의 성공요인으로 제시한 환경트랜드, 차별화, 신뢰화, 엔터테이먼트를 옥션과 G마켓에서는 오픈마켓 사업모델의 구성요소인 콘텐츠, 커머스, 커뮤니티 부문에 적합하게 적용하여 분석하였다.- 목 차 - 1장. 전자상거래 개요1절. 전자상거래의 개념2절. 전자상거래의 유형1. 기업과 기업

  • [서비스경영] 에뛰드 하우스 서비스 전략
  • 분석▶유형성기대서비스실제서비스GAP(인지-기대)유형성13.352.96-0.39 유형성23.423.570.15 유형성33.893.53-0.36 유형성43.923.32-0.60 유형성53.673.42-0.25 유형성63.53.46-0.04 -점포 내 분위기, 청결도, 규모, 인테리어, 상품진열, 종업원의 외모와 복장을 6가지 설문문항을 통해 평가하였습니다.▶신뢰성기대인지GAP(인지-기대)신뢰성12.5730.43 신뢰성22.712.850.14 신뢰성33.283.17-0.11 -약속한 서비스(공주로 대접, 금액에 맞는 사은품 제공, 인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