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조직론] 토즈 `TOZ`의 경영전략 분석과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선정동기


Ⅱ. 본 론

1. TOZ 소개

2. TOZ의 모토

3. TOZ의 서비스 소개

4. 시장 분석

5. 산업구조 분석

6. 소비자 분석

7. 경쟁자 분석

8. 가치사슬 분석

9. SWOT 분석

10. stp 분석

11. 마케팅믹스 7p

본문내용
전략경영론 *TOZ의 경영전략 분석과 제안*
Ⅰ. 서 론

1. 선정동기

같은 목적성과 뜻을 가진 사람들은 서로 함께 모여 커뮤니케이션을 함으로써 자신들의 목표를 달성한다. 그들이 함께 모여서 뜻을 나누기 위해서는 모임 공간이 필요하다. 기존에는 학교 동아리나 학회 중심으로 소모임 활동이 주로 이루어졌고, 맞춤형 세미나공간도 극히 드물었다. 그런데 근래에 와서 인터넷의 폭발적인 성장은 온라인 상의 각종 취미와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다양한 모임을 만들도록 기폭제 역할을 하였다. 그들은 온라인 상에서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웹상에서 정기미팅을 가지기도 하지만 실제로 상당수의 동호회는 오프라인 모임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것은 웹이라는 개방적인 공간이 그들에게 주는 해방감도 중요하지만, 오프라인에서 제한된 공간에 함께 모여 인간적인 유대감과 관계성을 만들어 나가는 데에 더욱 의미를 부여함이라고 볼 수 있다.
여기서 한 가지 눈여겨 봐야할 것은 최근에는 취업, 취미 등 각종 분야에서 목적이 같은 사람들끼리 모여서 스터디를 하거나 토론을 하는 일종의 세미나 트랜드가 우리의 일상 속에 새로운 문화코드로 다가오고 있다는 점이다. 이에 발맞추어 고객의 성공을 위하여 진심으로 서비스 하겠다는 전문적인 세미나 공간 제공기업 TOZ가 등장하였다.
결국에 사람들은 소통의 공간을 필요로 하고, 일정한 공간을 고객들의 목적과 요구에 부응하여 제공하는 공간서비스의 기업이다. 신생기업이지만 고유한 이미지를 구축해나가고 있는 TOZ가 바로 그것이다.
이에 우리 H조는 TOZ에 대한 기업 소개와 기업 내부 분석, 산업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자 분석, 가치사슬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7P 분석, 그리고 마지막으로 TOZ에 대한 발전 방향과 제안을 통해서 TOZ에 대해서 분석 해 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TOZ 소개


(1) TOZ = Time On Zest(열정의 시간) 토즈
라는 상호는 고객 한분 한분이 토즈에서 보
내는 시간이 삶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열정
의 시간이 되길 바라는 토즈의 마음을
반영한 것임.
(2) 다양한 모임과 커뮤니티를 위한 서비스가
있는 모임 전문 공간.
(3) 모임의 인원과 목적별로 다양한 독립공간과
첨단 멀티미디어, 음료서비스를 제공.
(4) 각 거점지역에 위치한 토즈는 커뮤니티의
정모, 회사의 미팅 및 교육, 학생과 직장인의
스터디와 자기계발을 위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 현대제철의 CSR조직분석
  • 의문’과 함께 조직구조가 재편되면서 탄생한 부서이다. 현재는 현대제철의 지속가능경영이라는 화두 아래 사회책임 경영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본래 현대제철의 조직구조는 철강 산업의 기계적 기술 특성에 부합하고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직접적인 생산의 효율성과 관계없는 CRS부서가 탄생하고 또 변화하게 된 구체적인 원인을 경영조직론 관점에서 분석해보기로 하였다 특히, 우리는 이를 전체 현대제철 조직의 ‘권력’과 전략적 상황의

  • [마케팅원론] 빙그레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끌레도르(Cle’d’Or)
  • 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분석해보고, 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인 베스킨라빈스, 나뚜루, 하겐다즈와 경쟁할 수 있도록 마케터 입장이 되어 전략적 제언을 해보고 싶었습니다.서론2. 빙그레 소개(1)기업이념 : 최초의 생각이 최초의 이념을 만든다.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수익중심의 경영 더욱 강화 ☞ 기업의 존재이유 충실, 주주들에게 웃음 선물, 사회적 책임 다함(2)연혁 ☞1967 ~ 1981 : 창업과 도약 ☞1982 ~ 1995 : 그래, 빙그레 ☞1996 ~

  • [경영학] 가구산업 경영전략과 마케팅
  • 의 경영은 곧 경쟁으로 이어진다. 즉 이윤 창출이라고 하는 공동의 목적을 가진 집단이 생겨나면서 누가 다른 이들보다 더 많은 정보력과 기술로 우위를 점함으로서 더 많은 이익을 창출하느냐라는 것이 경영 환경 하에서 기업이 추구하는 목표이자 그들이 기업을 운영하는 이유이다. 이렇게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기업의 기술력이나 정보는 전략으로 나타내어 질 수 있는데 앞서 말했듯 급변하는 사회환경에 따라 기업이 전략을 잘 이용하

  • 월마트의 조직문화
  • 의 기업개요 및 일반현황 1. 수치로 본 월마트의 위상 2. 월마트의 연혁 3. 월마트의 발전과정 4. 월마트의 성공요인 Ⅳ. 조직이론에 따른 구조분석 -1. 전략, 조직설계와 효과성 2. 조직구조의 기초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 총정리
  • 분석 평가하여 관계자들에게 보고함으로써 의사결정을 합 리적으로 돕는 기능으로 여기에는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재무재표가있다.(7)사무기능:문서수발중심으로 유지함으로써 전사적 업무수행을 돕는 기능〈과정적기능〉(1)계획:목표수립과 실현방안 강구하는 과정(2)조직:업무분장과정 (3)충원:채용,배치과정(4)지휘:리더쉽 발휘 및 동기 유발 과정(5)통제:점검하고 감독하는 과정 제5절 기업, 경영 그리고 관리1.기업의 경영-기업이 목표설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