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분석] LG홈쇼핑(CJ홈쇼핑과의 비교를 통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1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LG홈쇼핑 개요
1)회사 소개
2) 사업 부분별 매출
3) LG홈쇼핑 매출 현황.
4) 회사 연혁
2. 로지스틱스
1) 구매과정
2) 판매과정
3) 반품과정
3. 경쟁력 분석
1. 경쟁업체 분석
2. SWOT분석
1) O(외부적 기회)
2) T(외부적 위협)
3) 내부적 강점(S)
3. Porter의 본원적 전략에 따른 LG홈쇼핑의 경쟁전략
4. 거시경제분석과 산업 분석
5. 재무분석
7 재무적 SWOT 분석
종합적 평가
- 본문내용
-
1.LG홈쇼핑 개요
1)회사 소개
LG 홈쇼핑은 94년에 설립된 한국 최초의 케이블 TV 홈쇼핑 기업으로서 케이블TV, 인터넷, 카탈로그 등을 통해 유통단계를 축소함으로써 생산자에게는 상품판매의 기회를,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을 창조하고 있다. 95년 8월 1일에 개국방송을 시작해 ‘LG 홈쇼핑’이라는 채널 명으로 45번 채널에서 24시간 방송을 하고 있다. 개국 당시 국내 통신 판매 시장의 기반과 소비자들의 인식이 미약했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LG 홈쇼핑은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를 제공하여 시장환경의 변화를 주도하며 국내에 홈쇼핑 문화를 파급하고 있다. 96년에는 카탈로그를 통한 통신판매를 시작하였고, 98년에는 설립 3년 만에 국내 홈쇼핑업계 1위를 차지하면서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홈쇼핑 기업으로 발전하였다. 또한 적극적인 중소기업 지원 실행 방안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전문유통채널로의 위상을 다져가고 있다. 또한 뒤에 자세히 언급하겠지만, LG 홈쇼핑은 상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고객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30일 이내 교환 및 반품 보장제도', '고객만족센터운영', '지정일/휴일배송 실시', '해피콜 및 리콜제도' 등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LG 홈쇼핑은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케이블 TV 홈쇼핑사업을 주력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카탈로그 발송, 전시판매장 운영, PC통신 홈쇼핑과 인터넷 홈쇼핑(LG e-shop) 서비스를 부가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세계 유수의 TV 홈쇼핑과의 교류는 물론 공중파와의 협력방송, 홍콩스타 TV와의 제휴 등을 통해 글로벌 홈쇼핑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도래하는 정보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하여 자체 인터넷 쇼핑몰 운영, VOD 홈쇼핑 제공 등의 미래형 Interactive 홈쇼핑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