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분석] LG홈쇼핑(CJ홈쇼핑과의 비교를 통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LG홈쇼핑 개요
1)회사 소개
2) 사업 부분별 매출
3) LG홈쇼핑 매출 현황.
4) 회사 연혁
2. 로지스틱스
1) 구매과정
2) 판매과정
3) 반품과정
3. 경쟁력 분석
1. 경쟁업체 분석
2. SWOT분석
1) O(외부적 기회)
2) T(외부적 위협)
3) 내부적 강점(S)
3. Porter의 본원적 전략에 따른 LG홈쇼핑의 경쟁전략
4. 거시경제분석과 산업 분석
5. 재무분석
7 재무적 SWOT 분석
종합적 평가
본문내용
1.LG홈쇼핑 개요
1)회사 소개

LG 홈쇼핑은 94년에 설립된 한국 최초의 케이블 TV 홈쇼핑 기업으로서 케이블TV, 인터넷, 카탈로그 등을 통해 유통단계를 축소함으로써 생산자에게는 상품판매의 기회를,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을 창조하고 있다. 95년 8월 1일에 개국방송을 시작해 ‘LG 홈쇼핑’이라는 채널 명으로 45번 채널에서 24시간 방송을 하고 있다. 개국 당시 국내 통신 판매 시장의 기반과 소비자들의 인식이 미약했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LG 홈쇼핑은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를 제공하여 시장환경의 변화를 주도하며 국내에 홈쇼핑 문화를 파급하고 있다. 96년에는 카탈로그를 통한 통신판매를 시작하였고, 98년에는 설립 3년 만에 국내 홈쇼핑업계 1위를 차지하면서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홈쇼핑 기업으로 발전하였다. 또한 적극적인 중소기업 지원 실행 방안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전문유통채널로의 위상을 다져가고 있다. 또한 뒤에 자세히 언급하겠지만, LG 홈쇼핑은 상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고객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30일 이내 교환 및 반품 보장제도', '고객만족센터운영', '지정일/휴일배송 실시', '해피콜 및 리콜제도' 등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LG 홈쇼핑은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케이블 TV 홈쇼핑사업을 주력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카탈로그 발송, 전시판매장 운영, PC통신 홈쇼핑과 인터넷 홈쇼핑(LG e-shop) 서비스를 부가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세계 유수의 TV 홈쇼핑과의 교류는 물론 공중파와의 협력방송, 홍콩스타 TV와의 제휴 등을 통해 글로벌 홈쇼핑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도래하는 정보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하여 자체 인터넷 쇼핑몰 운영, VOD 홈쇼핑 제공 등의 미래형 Interactive 홈쇼핑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회계학] CJ홈쇼핑 재무분석
  • - 목 차 -1. CJ홈쇼핑의 시작과 역사2. CJ홈쇼핑의 사업구조3. 사업부문- TV홈쇼핑- Catalog- CJ Mall- CJ Gallery4. 고객경영(1) 고객경영의 개념(2) 고객경영 추진전략① 고객감동서비스② 고객접점에서의 맞춤서비스③ 품질관리5. CJ홈쇼핑 재무분석(1) 안정성 지표(2) 수익성 지표(3) 성장성 및 활동성 지표(4) GS홈쇼핑과의 비교6. CJ홈쇼핑의 STP전략(1) STP전략이란?(2) CJ홈쇼핑의 STP전략① Segmenting (시장 세분화)② Targeting (표적시장선정)③ Positioning (

  • [MIS] CJ홈쇼핑 경영정보시스템
  • CJ홈쇼핑의 외부환경 분석홈쇼핑 산업의 특성국책사업의 일환인 케이블TV는 시청자가 방송의 주체가 되는 현대 뉴미디어의 총아로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특성을 살린 정보고속도로 구축의 기간 매체라고 할 수 있다. 국내 케이블TV 산업은 총 200여 개의 프로그램 공급자(PP : Program Provider), 119개의 시스템 운영자(SO : System Operator) 및 파워콤 등 다수 사업자가 운영하는 전송망사업자(NO : Network Operator)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케이블TV 총 시청대상가구

  • [인사관리] 현대홈쇼핑 인사관리제도연구
  • LG 홈쇼핑, CJ 홈쇼핑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기존의 고급 백화점 이미지를 바탕으로 하여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겠다는 의도이다. 이에 따라 현대 홈쇼핑은 해외 명품을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홈쇼핑을 표방하고 있다. 의류와 잡화 등 패션관련 제품을 고급화하고 방송편성 시간도 하루 4시간으로 다른 회사보다 많이 배정하는 등 차별화에 나섰다. 특히 품목 당 50만원 - 200만원대의 고가 제품만을 취급하여 유통단계의 축소를 통한 가격경쟁력이 TV홈쇼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홈쇼핑과의 차별화 전략- Mobile시장 진출 전략-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 결 론- 홈쇼핑 시장에서 운명. 36❚ 서 론1. CJ 선정이유① 소매 분야 중 홈쇼핑업의 급부상② 국가 고객 만족도 1위 수상 기업 CJ 홈쇼핑③ 대상 기업의 마케팅 분석을 통해 홈쇼핑 업계내의 전략적 시사점 및 향후발전 방향제시 소매상을 분류하여 보면 크게 점포 소매상과 무점포 소매상으로 나눌 수 있다. 무점포 소매상은 비교적 최근에

  • [경영전략] CJ홈쇼핑 분석
  • - 목 차 -Ⅰ. CJ 홈쇼핑 소개• 기업일반정보• 주요 연혁• 사업 형태• 국내 홈쇼핑 시장 현황• Market share• 세계 TV홈쇼핑 업체와의 비교Ⅱ. 양적분석• 대차대조표 분석 • 손익계산서 분석• ROE ․ ROI 분석• 종합적 재무 분석Ⅲ. 질적분석• 산업구조분석• STP 분석• SWOT 분석• 가치사슬 분석• 전략적 제휴Ⅳ. 향후전략• 4P전략• 중국진출에 따른 전략Ⅴ. 결론Ⅰ. CJ 홈쇼핑 소개1. 기업일반정보대표이사 : 김진수업종 : 종합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