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외국계기업과 국내기업의 비교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외국계 기업과 국내 기업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과 선호도 조사
2. 관련 기사 분석과 설문 결과와의 비교
3. 외국계 기업과 국내 기업의 비교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세계가 점점 글로벌화되어 지고, 단일 경제권시대로 접어들면서 경제적 측면에서도 다양한 변화가 생겨나고 있다. 과거의 국가 보호아래에서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었던 국내의 대기업들도 글로벌 네트워크를 앞세운 세계의 초국적 기업과 이젠 어쩔 수 없이 경쟁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관주도형 경제체제에서 이젠 세계를 상대로하는 자유경제 체제로 돌입할 수 밖에 없게 된 것이다. 미국의 거대 소매 기업인 월마트 같은 경우에도 세계 곳곳에 지점에 세워져 있고, 현지인에게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IMF위기 이후, 실업률이 높아지고 있는 현시점에서 정부는 외국의 투자를 늘리기에 온갖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젊은이들 또한 과거와는 다르게 세계적 안목을 기르고, 능력위주로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외국기업을 점점 더 선호하는 추세를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경제적 현실을 반영하여 저희 조는 국내기업과 외국기업을 비교분석하여 기업문화의 차이점, 선호도, 업적평가제도, 기업 환경과 제도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먼저 설문조사를 통하여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알고 있는 국내기업과 외국기업간의 조직분위기, 위계질서, 급여, 안정성, 선호도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리고 실제 정보자료를 수집하여 사람들이 알고 있는 상식과 얼마나 다른지 비교해 보도록 하였다. 그리고 그러한 차이점의 원인이 무엇인지 분석해 보려고 한다.
점점 취업의 문이 좁아지면서도 다양해 지고 있는 지금 이러한 조사를 통하여 사전에 예비할 수 있는 자료가 되어지길 바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