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후발인터넷쇼핑몰 CJmall의성장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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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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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인터넷 거대어장 : 인터넷 쇼핑몰
• 시장의 급성장
• 치열한 경쟁
• 채널의 다양화
Ⅱ 기회와 위험의 공존 : CJmall.com
• 강점과 약점 그리고 기회와 위협
Ⅲ 압축성장과 차별화
• 압축 성장에 대한 압박
• 후발 주자로서의 차별화 필요성
• 브랜드 혼동
Ⅳ CJmall의 소비자 신뢰 구축
• 트래픽 유인 전략
• 사용자 지향적 개인화 전략
• 마케터 지향적 개인화 전략
• 신뢰 기반의 협력 전략
Ⅴ CJmall의 평가와 미래
• Cjmall의 평가
• Cjmall의 미래
- 본문내용
-
Ⅰ. 인터넷 거대어장 : 인터넷 쇼핑몰
.
.
.
2. 치열한 경쟁
• CJmall 이전에도 이미 크게 3가지 유형의 쇼핑몰이 경쟁을 벌이고 있었음.
1.삼성, LG와 같은 전통적인 제조업체나 무역 업체들이 운영하는 쇼핑몰
•강력한 오프라인 상의 브랜드인지도와 충분한 자본, 멀티미디어 컨텐츠, 콜 센터 보유
2. 롯데 백화점, 영풍 문고 등의 오프라인 상의 소매업체가 운영하는 쇼핑몰
• 기존 오프라인 상의 유통 브랜드 이미지로 시장 선점가능, 뛰어난 상품 소싱 능력,
강력한 마케팅 능력 보유, 상품 배송능력이 뛰어나다.
3. 인터파크, 예스24, 옥션과 같은 IT 벤처 업체들의 운영하는 쇼핑몰
• 비교적 강력한 인터넷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으나 손익구조가 취약.
3. 채널의 다양화
• CJ가 TV 홈쇼핑에서 인터넷 쇼핑 몰로 확대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최고경영층의 강력한 의지
⇒ 광대역 브로드밴드 시대를 대비한 미래경영
2. 채널의 다양화를 통한 성장 의지
⇒ 마켓 리더인 LG홈쇼핑을 따라 잡기 위한 새로운 성장 채널
3.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제휴
⇒ TV보다 마케팅비용은 줄이면서 서비스 수준을 높일 수 있고,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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