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CJmall사례를 통한 MIS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7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MIS란 무엇인가
1)도입의 배경
IT기술이 기업의 성공과 존속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전략적 무기가 된 현재상황
2)MIS정의
3)MIS의 개념 세분화
4)MIS발달 과정에 따른 분류
5)MIS의 종류(역할의 변천)
6)MIS의 중요성
2. CRM(Custom Relationship Management)
1)정의
2)발생배경
3)CRM의 이론적 개념 분석
4)CRM의 전제 조건
5)CRM 구축 방법론 (SAS CRM 방법론)
6)효율적인 CRM 전략
7)CRM 솔루션 선택 시 고려할 사항
3. ERP
1)ERP개념 및 특징
4. SCM
1)정의
2)필요배경
3)성공요소
4)기대효과
5. SCM과 ERP의 관계
Ⅱ.본론
1. CJ 홈쇼핑
1) CJ 홈쇼핑의 연혁과 간단한 소개, 매출과 성과제시
2) CJ홈쇼핑 CJmall 선택이유
-국내최초의 온라인 쇼핑몰, 후발업체로서 다크호스로 떠오르는 cjmall 의 역량과 성공배경
2. CJ 홈쇼핑의 SCM, CRM 도입현황과 적용실태설명
Ⅲ. 결론
1. 맺음말
- 본문내용
-
Ⅰ.서론
1.MIS란 무엇인가
1) 정보 기술(IT) 전략은 왜 필요한가?
디지털 경제시대의 도래
ꀻ
정보 기술이 기업 경영에 활용되어 생산방식이나
업무구조의 근본적 변화,산업 구조 와 산업 내 경쟁관계에도 영향
ꀻ
----->새로운 규모의 경제 실현 , 기존의 경쟁규칙 자체를 변화시킴,
경영환경의 글로벌화
ꀻ
기업의 존속과 성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중요한 전략적 무기가 됨!
2)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is ...
"기업 경영에서 의사결정의 유효성을 높이기 위하여, 경영 내외의 관련 정보를 필요에 따라 즉각적으로, 그리고 대량으로 수집·전달·처리·저장·이용할 수 있도록 편성한 인간과 컴퓨터와의 결합 시스템."
이 경우의 의사결정이란 매우 넓은 뜻의 개념으로서 계층적으로는 좁은 뜻의 경영정보 시스템·관리정보 시스템·작업정보 시스템으로 구성되고, 직능별로는 재무·구매·생산·노무·판매 등의 각 정보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3)MIS의 개념 세분화
ⅰ.사용자-기계시스템(man-machine system).
컴퓨터 등의 정보기술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인적자원도 포함하는 개념으로 특정과업은 인간에 의해서 다른 과업은 컴퓨터에 의해 수행되며, 특히 이들을 결합하여 운용하는데 그 특징이 있음.
ⅱ.정보이용에 관한 성과적 측면에서 뿐만아니라 자원의 낭비를 방지하기 위한 종합적인 정보시스템계획을 중심으로 한 종합시스템의 성격.
ⅲ.경영정보시스템이 종합시스템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자료의 종합관리 및 처리를 가능케 하는 데이타베이스가 요구.
ⅳ.MIS는 데이타베이스의 자료를 기초로 하여 경영의사결정모형을 이용하여 의사결정업무 를 수행하며, 경영자에게 대체안을 제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