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CJmall사례를 통한 MIS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MIS란 무엇인가
1)도입의 배경
­IT기술이 기업의 성공과 존속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전략적 무기가 된 현재상황
2)MIS정의
3)MIS의 개념 세분화
4)MIS발달 과정에 따른 분류
5)MIS의 종류(역할의 변천)
6)MIS의 중요성

2. CRM(Custom Relationship Management)
1)정의
2)발생배경
3)CRM의 이론적 개념 분석
4)CRM의 전제 조건
5)CRM 구축 방법론 (SAS CRM 방법론)
6)효율적인 CRM 전략
7)CRM 솔루션 선택 시 고려할 사항

3. ERP
1)ERP개념 및 특징

4. SCM
1)정의
2)필요배경
3)성공요소
4)기대효과

5. SCM과 ERP의 관계

Ⅱ.본론

1. CJ 홈쇼핑
1) CJ 홈쇼핑의 연혁과 간단한 소개, 매출과 성과제시
2) CJ홈쇼핑 CJmall 선택이유
-국내최초의 온라인 쇼핑몰, 후발업체로서 다크호스로 떠오르는 cjmall 의 역량과 성공배경

2. CJ 홈쇼핑의 SCM, CRM 도입현황과 적용실태설명

Ⅲ. 결론
1. 맺음말
본문내용
Ⅰ.서론

1.MIS란 무엇인가
1) 정보 기술(IT) 전략은 왜 필요한가?

디지털 경제시대의 도래

정보 기술이 기업 경영에 활용되어 생산방식이나
업무구조의 근본적 변화,산업 구조 와 산업 내 경쟁관계에도 영향




----->새로운 규모의 경제 실현 , 기존의 경쟁규칙 자체를 변화시킴,
경영환경의 글로벌화



기업의 존속과 성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중요한 전략적 무기가 됨!

2)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is ...

"기업 경영에서 의사결정의 유효성을 높이기 위하여, 경영 내외의 관련 정보를 필요에 따라 즉각적으로, 그리고 대량으로 수집·전달·처리·저장·이용할 수 있도록 편성한 인간과 컴퓨터와의 결합 시스템."
이 경우의 의사결정이란 매우 넓은 뜻의 개념으로서 계층적으로는 좁은 뜻의 경영정보 시스템·관리정보 시스템·작업정보 시스템으로 구성되고, 직능별로는 재무·구매·생산·노무·판매 등의 각 정보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3)MIS의 개념 세분화

ⅰ.사용자-기계시스템(man-machine system).
컴퓨터 등의 정보기술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인적자원도 포함하는 개념으로 특정과업은 인간에 의해서 다른 과업은 컴퓨터에 의해 수행되며, 특히 이들을 결합하여 운용하는데 그 특징이 있음.

ⅱ.정보이용에 관한 성과적 측면에서 뿐만아니라 자원의 낭비를 방지하기 위한 종합적인 정보시스템계획을 중심으로 한 종합시스템의 성격.

ⅲ.경영정보시스템이 종합시스템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자료의 종합관리 및 처리를 가능케 하는 데이타베이스가 요구.
ⅳ.MIS는 데이타베이스의 자료를 기초로 하여 경영의사결정모형을 이용하여 의사결정업무 를 수행하며, 경영자에게 대체안을 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LG홈쇼핑 마케팅사례와 경영전략
  • 유통 파워 시프트 : 홈쇼핑파이낸셜뉴스 특집기사 신유통혁명 한국경제신문 2001년 11월 29일자서울경제 2002년 7월 09일자 디지털 타임즈 2002년 9월 4일자부산일보 2002년 5월 24일자 우리홈쇼핑 날개 펴다축산신문 농수산 쇼핑참고사이트엘지홈쇼핑 http://www.lgeshop.comCJ쇼핑 http://www.CJmall.com현대홈쇼핑 http://www.ehyundai.com우리홈쇼핑 http://www.woori.com농수산쇼핑 http://www.nsseshop.com12001 2002 상반기LG 55.3 44.6CJ 40.4 34현대 1 10우리 1 8농수산 1 4

  • [홈쇼핑]CJ 39홈쇼핑과 LG홈쇼핑 향후방향과 마케팅방향
  • 분석, 통합해 가치 있는 고객을 파악, 획득, 유지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이다. 즉 고객, 정보, 사내 프로세스, 전략, 조직 등 경영전반에 걸친 관리체계이며 이를 정보기술(IT)이 밑받침해 구성하는 것이다. 이러한 CRM 강화를 위해 필수적인 것이 양질의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는 것이다. 다양한 고객의 기호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우수한 고객 DB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오랜 기간 수많은 고객의 데이터가 축적돼야 한다. LG홈쇼핑은 지난해 말 데이터웨어

  • [마케팅] LG홈쇼핑 성공사례
  • 정보, 상품정보, 고객참여 등의 3가지 테마로 구성했으며 설문조사 `퀵 폴(Quick Poll), 퀴즈 등 콘텐츠를 수록하고, 고객이 상품 판매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코너도 만들었다.LG홈쇼핑의 LG이숍(www.lgeshop.com)도 지난해 11월부터 1만여건의 상품평과 6000여건의 구매 노하우, 1000여건의 전문가 가이드로 구성한 쇼핑정보 웹진 더 뷰(The View)를 격주간으로 발행, 홈페이지 메인화면과 고객 이메일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CJ홈쇼핑의 CJ몰(www.CJmall

  • 인사관리(기업의 선발)
  • 경영컨설턴트 (2)노무사, 직업전문가 (1)감정사, 평가사, 경매사 (0)증권, 투자분석가 (1)외환, 국제금융 (0)보험계리사, 손해사정인 (1)기자(취재/편집) (9)광고기획, 제작직 (7)디자이너(일반/산업) (27)사서, 문서관리직 (0)출판, 편집직 (6)번역, 통역가 (8)사회복지 전문직 (0)기타 전문사무직 (8)라. 정보통신 전문직 (225사) 네트워크 엔지니어 (5)하드웨어,전자직 (41)시스템 엔지니어 (11)기술지원직 (27)프로그래머(일반/Windows) (43)프로그래머(Unix/Lin

  • [유통관리] CJ홈쇼핑 유통관리
  • 경영 전망▶ 마진률 향상 등 상품 경쟁력 강화▶ 그룹내 건강식품을 새로운 유통 채널로 홈쇼핑 활용 및 홈쇼핑 전용상품 공동 개발▶ 배송정보, 예정일 준수 등 신 고객주의 지속 실천을 통한 재구매율 제고▶ e-CRM 적극 전개 및 CJ card를 통한 커뮤니티 구축▶ 할부개월수, 미출하율 개선 등 끊임없는 비용절감 추진2) 유통전략 시스템- 현대정보 기술과의 제휴를 통해 첨단 경영정보시스템(MIS)의구축- 공급업체와 EDI망을 구성하여 고객이 원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