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분석] 후발 인터넷 쇼핑몰의 압축성장 전략 : CJMall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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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회와 위험의 공존: CJmall.com
압축성장과 차별화
CJmall의 소비자 신뢰 구축
CJmall의 평가와 미래
본문내용
CJmall의 SWOT 분석
On/Off 메체간 마케팅 시너지 발현
CJ 그룹 인프라를 통한 다각적 홍보기대
CJ 그룹의 대외이미지
후발주자로서 기회비용 최소화 가능
멀티 미디어 컨텐츠 보유
PB 브랜드 및 상품 소싱의 효율화 도모
CJ GLS의 물류 이용
전체 회원중 65%가 여성
경쟁사 대비 매출 차이 심화
경쟁사 대비 빈약한 컨텐츠
회원수의 절대적 약세
경쟁사 대비 늦은 사업 착수
낮은 브랜드 인지도
취약한 인력 구조와 사업 경험
순수 온라인 쇼핑몰의 성장 한계
Hybrid형 쇼핑몰의 지속적 성장기대
Broadband의 확산, PC보급율 확대, 미래 미디어 사업의 통합에 대한 시너지
다각적인 제휴를 통한 디지털 DB확보
전반적인 소비심리 축소 가능성
인터넷 업계의 수익성 악화
CJ39쇼핑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브랜드 혼선
후발주자로서 경쟁력 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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