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백세주 체험마케팅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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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상황 분석
2. TOUCH POINTS
3. 마케팅 목표
4. EX_WORLD
5. 포지셔닝과 관련성, SEMs
6. EX_GRID
7. SP전략과 광고 시안
본문내용
백세주 시장 현황

전통주 시장(100개 업체, 150종)의 마켓셰어의 75%

대기업들이 전통주 시장에 대거 참여.
->But, 파이를 키울 것이라는 기대와는 달리
특성화 없는 미투 전략으로 실패

도매시장 : 소매시장(할인점, 백화점, 슈퍼마켓)
65% : 35%

현재 맥주,소주, 위스키가 주류 전체 시장의 90% 차지
백세주는 기타 주류 10%의 37%의 셰어로써,
전체 주류시장의 2.8%를 차지하고 있다.

VPN(Virtual Private Network) 시스템구축으로
백세주 판매 가능한 200,000개의 전국식당의 75-80%
납품현황 파악가능

고객의 체험 세계는 무엇인가? – TOUCH POINT

욕구 발생
광고를 볼 때
각종 모임이 있을 때
중요한 일을 마쳤을 때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친구와의 만남 약속
아내와의 기념일

정보탐색 및 탐구
친구와 술 한잔 어떤 술을?
뭘 해서 스트레스를 풀지?
홀가분한 마음으로 기분 전환하고 싶은데…
백세주가 몸에 좋은 술이라던데…
여자친구는 술을 잘 못 마시는데

정보 처리
오늘은 많이 취하면 안 되 는데…
지금 주머니 사정…
백세주에서 행사를 하네
술 접근 상황
소주는 마시기 싫고…
양주는 너무 비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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