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struction
2. 3C Analysis
3. SWOT Analysis
4. STP Strategic
5. 4P Strategic
본문내용
1. ‘처음처럼’ 출시배경

2001년 ‘산’소주 제품으로 소주시장에 진입.
2002년도에 6.7%였던 시장 점유율이 2004년에 5.4%로 하락,
선호도 역시 매우 낮은 수준으로 조사.
원인분석과 함께 새로운 소주에 대한개발 필요성이 대두.

- 당시 두산은 시장 선도 브랜드인 ‘참이슬’의 충성 고객층은 감소하면서 비호감
고객층이 증가하는 등 소주에 대한 고객의 욕구가 변화하고 있다는 시장조사
결과에서 성공의 기회를 엿보았음.

- 1인당 알코올 소비량은 감소하였으나 소주의 소비량은 연간 70병으로
일정한 소비를 나타나고 있었기 때문에, 소주시장의 매력도는 아직 충분히
존재한다고 판단.

- 이에 신제품 개발에 착수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게 됨.
2. 목표 시장점유율

- 두산주류 직원의 말에 의하면 ‘처음처럼’ 출시 때는
소주시장 2위의 금복주 14.5%를 넘어서는 15%가 목표.
- 한기선 사장은 올해 연말까지 서울 30%, 수도권 25% 달성 목표.


3. 과제

- 소주 시장의 독보적 존재였던 ‘참이슬’과의 경쟁에서 현재의 시장진입은 전반적
으로 성공적임.
하지만 현재 대중성이나 친근감 같은 이미지가 ‘참이슬’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고,
‘참이슬 fresh’의 출시로 인해 목표 고객인 20대가 이탈되는 문제는 앞으로 극복해
야 할 과제.
- 이를 위해 무엇보다 웰빙 소주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에
더욱 신경을 기울여야 함.
-수도권을 텃밭으로 진로가 절반 이상의 소주시장을 장악한 가운데 나머지 업체들은 10%의 벽을 넘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자도주(自道酒)’ 업체들은 해당지역에서는 90%~45%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소주시장은 자도주 선호 의식으로 인한 영향으로, 지역별 점유율 차이가 심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맛의 차별화 정도가 높지 않고, 유사한 패키지와 디자인 등을 사용하고 있다. 즉 제품은 차별화보다는 정형화 경향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시장구도는 2006년 2월 두산의 ‘처음처럼’이 출시되면서 변화가 일기 시작했다. ‘처음처럼’은 저도주와 알칼리수 등으로 제품 차별화를 주도, 점유율을 끌어 올리면서 기존의 보수적인 시장에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Pizza Hut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시
  • 시장환경(1) 수요 특성(2) 소비자 특성(3) 경쟁자 특성2. 자사환경(1) 시장 점유율(2) 상품구성(3) 차별화 된 서비스III. 기존 마케팅 전략1.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2. Marketing Mix 전략(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IV. 기존 마케팅 전략으로 거둔 피자헛의 성과1. 최고의 시장점유율과 매출액2. 독보적인 브랜드 인지도3.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맛V. 새로운 전략 수립을 위한 상황 분석(SWOT분석)1. Strengths(강점)2. Weaknesses(약점)3

  • 네이버 LINE의 동남아시아에서의 현지화 성공전략
  • 이상 철저한 현지화 전략국가별 문화에 맞춘 서비스 제공카카오톡 일색인 국내 모바일메신저 시장을 포기처음부터 글로벌 시장 공략‘라인 뮤직’, ‘라인 게임’등 발전 가능성 무궁무진남미 및 유럽, 북미까지 영역 확장 가능성 기대새로운 모바일 메신저 앞다투어 출시위챗과, 스냅챗, 왓츠앱 등의 어플리케이션이 우위를 점하고 있음중국에서는 위책이 절대적 점유율을 보유*경청해 주셔셔 감사합니다 !

  • [경영전략] 아이리버 `iriver` 성공전략과 성공스토리
  • 마케팅과 감성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 파워 구축, ▶초기 ODM 방식의 해외 시장 진출 등, 각 분야의 다양한 전략이 조화롭게 잘 구사되었기 때문이다.그러나 2008년까지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전세계 MP3시장에 ▶삼성, LG 등의 국내 대기업을 비롯한 소니, 마쓰시다, Dell, HP와 같은 메이저 글로벌 기업들의 공격적 진출 및 경쟁력 강화, ▶디지털 컨버전스 추세로 인해 MP3폰 등과 같은 대체품들의 등장, ▶HDD형의 Flash 메모리 대체 가능성, ▶MP3 유료화로

  • [졸업][마케팅과브랜드]현대자동차가 여성 자동차 시장 선점 주요 전략 방안
  • 목 차 0. 도 입1. 시장분석2. 자동차 제조사 여성마케팅 전략분석3. 여성고객 분석4. 표적고객 결정5. 브랜드 아이덴티티 도출6. 서비스 브랜드 실행전략7.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8. 결 론0. 도 입2002년말 현재,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내수 시장의 5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보이며, 한국의 자동차 선도기업으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그러나, 국내 자동차 시장의 성숙, 제조사들과의 경쟁 심화, 수입 자동차 업체들의 약진 등으로 현대자동차가 내수

  • 다국적기업 로레알의 인사관리 사례
  • 마케팅, R&D(연구개발) 등 기업경영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략적 결정을 내려야한다. 제품 개발과 홍보, 유통 채널개발, 시장 조사 등에 끊임없이 재투자를 해야하며 여러 변수를 통한 경영의 결과는 최종적으로 SPI라는 주식 지수로 환산된다.준결승 : 준결승 진출팀은 SPI를 높이기 위한 경쟁을 계속하면서 향후 3년간의 사업전략을 담은 전략 기획서를 제출해야 한다.결승 : 모든 온라인 게임이 종료된 후에는 8개 지역별 2개 팀(학부팀 1개, 비즈니스 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