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struction
2. 3C Analysis
3. SWOT Analysis
4. STP Strategic
5. 4P Strategic
- 본문내용
-
1. ‘처음처럼’ 출시배경
2001년 ‘산’소주 제품으로 소주시장에 진입.
2002년도에 6.7%였던 시장 점유율이 2004년에 5.4%로 하락,
선호도 역시 매우 낮은 수준으로 조사.
원인분석과 함께 새로운 소주에 대한개발 필요성이 대두.
- 당시 두산은 시장 선도 브랜드인 ‘참이슬’의 충성 고객층은 감소하면서 비호감
고객층이 증가하는 등 소주에 대한 고객의 욕구가 변화하고 있다는 시장조사
결과에서 성공의 기회를 엿보았음.
- 1인당 알코올 소비량은 감소하였으나 소주의 소비량은 연간 70병으로
일정한 소비를 나타나고 있었기 때문에, 소주시장의 매력도는 아직 충분히
존재한다고 판단.
- 이에 신제품 개발에 착수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게 됨.
2. 목표 시장점유율
- 두산주류 직원의 말에 의하면 ‘처음처럼’ 출시 때는
소주시장 2위의 금복주 14.5%를 넘어서는 15%가 목표.
- 한기선 사장은 올해 연말까지 서울 30%, 수도권 25% 달성 목표.
3. 과제
- 소주 시장의 독보적 존재였던 ‘참이슬’과의 경쟁에서 현재의 시장진입은 전반적
으로 성공적임.
하지만 현재 대중성이나 친근감 같은 이미지가 ‘참이슬’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고,
‘참이슬 fresh’의 출시로 인해 목표 고객인 20대가 이탈되는 문제는 앞으로 극복해
야 할 과제.
- 이를 위해 무엇보다 웰빙 소주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에
더욱 신경을 기울여야 함.
-수도권을 텃밭으로 진로가 절반 이상의 소주시장을 장악한 가운데 나머지 업체들은 10%의 벽을 넘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자도주(自道酒)’ 업체들은 해당지역에서는 90%~45%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소주시장은 자도주 선호 의식으로 인한 영향으로, 지역별 점유율 차이가 심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맛의 차별화 정도가 높지 않고, 유사한 패키지와 디자인 등을 사용하고 있다. 즉 제품은 차별화보다는 정형화 경향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시장구도는 2006년 2월 두산의 ‘처음처럼’이 출시되면서 변화가 일기 시작했다. ‘처음처럼’은 저도주와 알칼리수 등으로 제품 차별화를 주도, 점유율을 끌어 올리면서 기존의 보수적인 시장에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