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겹살에메밀한잔`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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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Market Analysis (시장분석)
Company Analysis (자사분석)
Portfolio Analysis (‘삼겹살에 메밀한잔’ 제품분석)
Strategic Problem Analysis (실패원인 분석)
Customer & Competition Analysis (고객/경쟁분석)

What Could Be The ‘Vision’ Of This Product?
What Could Be The ‘Mission’ Of This Product?

Core Target & Repositioning
Marketing Mix

Conclusion
본문내용
Market Analysis (시장분석)
전통주 육성을 위한 약주의 도수제한 폐지
저도주, 신선제품의 선호도 지속될 전망
주류업체들의 지속적인 전통주 시장 진출
건전 음주문화, 건강 지향 등 저도주 선호 Trend 확산
소주의 지속적인 소폭 가격인상

Company Analysis (자사분석)
“전통을 오늘에 맞게” (2002년, 18%)
백세주, 강장 백세주, 쌀막걸리 外
MS 3% (전체주류시장 기준, 2002년)
“국순당 상승여력 없다”
(2004년 5월 23일, 굿모닝신한證)
가격인상후 소비둔화, 신제품의 부진
수익성 향상 기대 어려움

Portfolio Analysis (제품분석)
국내최초 ‘삼겹살 전용주’ 로 출시
알코올 도수 15도, 기능성 약주
메밀과 뽕잎을 첨가해 차별화
‘음식궁합’ 의 Concept
20대에서 30대의 젊은계층 대상
‘백세주’ 를 잇는 히트상품 기대
Failed! Was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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