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 `삼겹살에 메밀한잔` 실패원인과 대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왜 ‘삼겹살에 메밀한잔’을 기획하였는가?
■ ‘메밀한잔’의 주요 특징은?
■ 기획의도는 좋았다. 왜 실패했는가?
■ 삼겹살에 메밀한잔의 미래는?
본문내용
■ 왜 ‘삼겹살에 메밀한잔’을 기획하였는가?
- 백세주로 인기를 끌고 있던 ㈜국순당의 장기적인 측면에서의 수익 확보 차원에서
새로운 타겟과 공략이 필요했음.
- ㈜국순당은 국민들이 술과 함께 먹는 대표 식품인 ‘삼겹살’이라는 외식 시장에서
의 기회를 보게 되었음.
- 출시 당시 삼겹살 반주 시장은 크게 알코올 도수(독함과 순함)와 친숙한 이미지(원숙함과 새로움)의 두 축으로 나누어져 있었음.

■ ‘메밀한잔’의 주요 특징은?
- 처음으로 출시된 삼겹살 전용 기능주로서, 낮은 도
수를 통한 편안함과 새로운 기능을 통해 새로운 느
낌을 주고자 했음.
- 부담없는 술자리를 원하는 사람, 삼겹살과 함께 새
로움을 느껴보고 싶은 사람 등 독한 술과 약한 술
< ‘삼겹살에 메밀한잔’의 포지셔닝 맵> 의 틈새를 노려 봄으로서, 새로운 틈새시장을 공략.

■ 기획의도는 좋았다. 왜 실패했는가?
- 차별화된 편익부재: 낮은 도수의 술이 많은 상태에서 차별화된 요소를 잘 나타내지 못했
고, 술로서 새로운 기능들(메밀과 뽕잎첨가)은 추가되었지만 결정적으로 맛이 없었음.
- 잘못된 포지셔닝: 높은 시장에서는 소주가 있었으며, 낮은 도수에서는 백세주와 청하 등
이 강세였기 때문에 이들과 비슷한 곳에 위치됨.
- 지속적 성장잠재력의 부재: 삼겹살 시장에서 패할 경우에 다른 시장에서의 매력을 느끼
기 어려운 술이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실패 원인 분석512) 이리듐.523) 하프프라자522.2 외국기업의 실패사례.

  • [경영] 서비스기업의 성공과 실패
  • 마케팅 노력으로 고객만족을 달성하고 약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야 할 것이다. < 유통업(마트)분야 >성공사례: 이마트실패사례: 월마트1.선정동기얼마 전 신문과 방송을 통해 국제적 유통 할인점이 까르푸와 월마트가 국내시장에서 철수 한다는 보도를 들었다. 세계적 거대 유통 기업 두 곳이 잇따라 국내시장 철수를 선언한 것이다. 세계 1위 월마트와 2위 까르푸는 우리나라의 토종 유통업체 신세계와 이랜드에 인수되었다. 현재 국내 남아

  • LS ㈜E1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 공정관리 전기설비 국내해외영업·무역영업회계·기획전략경영IR 연구개발0K
  • 분석했습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실무 도입과 교육의 단계를 실행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의 도입자인 만큼 시스템을 정착시켜서 다른 분들에게도 가르쳐줘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저의 책임을 다했습니다. 금전적인 이득은 없었지만 일하는 주체가 되어 능동적으로 일할 수 있다는 기쁨이 저를 보다 적극으로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었습니다. 더불어 계획한 대로 일이 완벽히 수행되었을 때의 보람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4) 어떤 사안에 대해 객관적

  • 2017년도(중앙소방학교)소방관련학과 ,응급구조(학)과,의무소방원소방공무원 경력경쟁 채용시험면접(개별+집단면접)
  • 원인 분석4단계 : 신속한 해결과 대안 제시5단계 : 긍정적 마무리☞ ①안 된다는 말은 제일 나중에 하는 것이 좋다. 민원인이 찾아와서 무언가부탁을 할때 처음에 들어보면 안 되는 사항이라고 판단이 되더라도 바로 안된다고 잘라 말해버리면 민원인들은 기분이 나빠하며 악성민원으로 돌변한다.안된다고 판단이 되더라도 일단은 민원인들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는 것이 필요하다.② 이야기를 잘 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남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 2017년도 인천소방공무원면접(개별+집단면접))
  • 원인 분석4단계 : 신속한 해결과 대안 제시5단계 : 긍정적 마무리36☞ ①안 된다는 말은 제일 나중에 하는 것이 좋다. 민원인이 찾아와서무언가 부탁을 할때 처음에 들어보면 안 되는 사항이라고 판단이 되더라도 바로 안 된다고 잘라 말해버리면 민원인들은 기분이 나빠하며악성민원으로 돌변한다. 안된다고 판단이 되더라도 일단은 민원인들의말을 끝까지 들어주는 것이 필요하다.② 이야기를 잘 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남의 이야기를 들어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