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 국순당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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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6.2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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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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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기업개요
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1) 회사개요
(2) 회사소개
- 회사 연혁
- 대외 수상 현황
(3) 비전소개
-기업이념
- 비전소개
- CEO 비전
(4) 조직도
3. 제품소개
- 백세주
- 삼겹살에 메밀한잔
- 국순당네 쌀막걸리
Ⅱ 마케팅전략
(1) 경영전략
(2)SWOT 분석
- strength-강점
- weakness-약점
- opportunity-기회
- threats-위협
(3 STP 전략
- 시장세분화(Segmenting)
- 표적시장선정(targeting)
- 제품 포지셔닝(Positioning)
(4 마케팅믹스(4P's)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Ⅲ 국순당 성공요인
Ⅳ결론
- 개선문제
Ⅴ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기업선정 동기
국순당은 현재 우리나라 거대 주류회사들이 전체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주류품목을 취급하는 회사들과는 달리 어쩌면 도태되었을 법한 우리나라 민속 전통술로서 당당히 선전포고를 하였고, 적은 자본과 틈새시장 부족이라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주류업계 최초로 벤처기업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코스닥 등록을 하는 등 업계 최고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으며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업체가 되었다. 이런 이유로 저는 국순당을 기업동기로 선정하였습니다.
<한국 대표주 위상 획득 주류업체 TOP3 진입>
◉ 미래가치중심 경영
- 고객이 제품의 가치를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 파워 확보
- 고객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는 LINE UP 구축
◉ 원칙 중심의 경영
- 기존 사업과의 연계성을 통한 사업 도매인 확대
- 한국의 대표 식 음료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위한 기반을 구축
◉ 초일류 경쟁력
- 보유자원 강화, 미보유 자원을 확보를 통해 경쟁 기업이 추격 해올 수 없는 강력한 내부 인프라인 구축.
- 유연한 책임경영조직
- 인제확보 및 육성
3) CEO비전
- 백세주를 한국의 브랜드, 장수 브랜드로 육성
- 전통주 복원과 개발에 앞장
- 음주문화의 개선선도
- 전통문화의 복원과 계승
- 전통 술맛의 계승
- 참고문헌
-
- 나의 사업 이야기, 매일경제 신문사
- www.chosun.com
- chosun.ac.kr
- 대한 주류공업협회 www.kalia.or.kr
- 국순당 홈폐이지 www.ksab.co.kr
- 식음료 신문 www.thinkfood.co.kr
자료평가
- 내용이 알차게 잘 작성되어 있네요 ~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해요~^^*
마케팅 관련부분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해요 - lma***
(2011.08.05 13:0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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