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 국순당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기업개요
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1) 회사개요
(2) 회사소개
- 회사 연혁
- 대외 수상 현황
(3) 비전소개
-기업이념
- 비전소개
- CEO 비전
(4) 조직도
3. 제품소개
- 백세주
- 삼겹살에 메밀한잔
- 국순당네 쌀막걸리
Ⅱ 마케팅전략
(1) 경영전략
(2)SWOT 분석
- strength-강점
- weakness-약점
- opportunity-기회
- threats-위협
(3 STP 전략
- 시장세분화(Segmenting)
- 표적시장선정(targeting)
- 제품 포지셔닝(Positioning)
(4 마케팅믹스(4P's)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Ⅲ 국순당 성공요인
Ⅳ결론
- 개선문제
Ⅴ 참고자료

본문내용
1. 기업선정 동기

국순당은 현재 우리나라 거대 주류회사들이 전체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주류품목을 취급하는 회사들과는 달리 어쩌면 도태되었을 법한 우리나라 민속 전통술로서 당당히 선전포고를 하였고, 적은 자본과 틈새시장 부족이라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주류업계 최초로 벤처기업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코스닥 등록을 하는 등 업계 최고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으며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업체가 되었다. 이런 이유로 저는 국순당을 기업동기로 선정하였습니다.

<한국 대표주 위상 획득 주류업체 TOP3 진입>
◉ 미래가치중심 경영
- 고객이 제품의 가치를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 파워 확보
- 고객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는 LINE UP 구축
◉ 원칙 중심의 경영
- 기존 사업과의 연계성을 통한 사업 도매인 확대
- 한국의 대표 식 음료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위한 기반을 구축
◉ 초일류 경쟁력
- 보유자원 강화, 미보유 자원을 확보를 통해 경쟁 기업이 추격 해올 수 없는 강력한 내부 인프라인 구축.
- 유연한 책임경영조직
- 인제확보 및 육성

3) CEO비전
- 백세주를 한국의 브랜드, 장수 브랜드로 육성
- 전통주 복원과 개발에 앞장
- 음주문화의 개선선도
- 전통문화의 복원과 계승
- 전통 술맛의 계승
참고문헌
- 나의 사업 이야기, 매일경제 신문사
- www.chosun.com
- chosun.ac.kr
- 대한 주류공업협회 www.kalia.or.kr
- 국순당 홈폐이지 www.ksab.co.kr
- 식음료 신문 www.thinkfood.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알차게 잘 작성되어 있네요 ~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해요~^^*
    마케팅 관련부분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해요
  • lma***
    (2011.08.05 13:06:58)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 `우국생` STP, 4P분석
  • 국순당은 펀(fun)마케팅을 시도하였지만 앞서 시행했던 백세주의 마케팅 전략과 달리 이번 마케팅에서는 커다란 효과를 얻지 못했다. 그러나 국순당과 같은 기업 외에 일반 소매점들은 이색 막걸리 맛 개발을 통해 과일 막걸리, 요구르트 막걸리, 누룽지 막걸리 등으로 막걸리 맛의 다양화에 성공하였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며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을 보여주고 있다.따라서 국순당 우국생의 시장분석을 통해 전반적인 시장상황과 매력도

  • [마케팅원론] 국순당 ‘백세주’의 마케팅전략
  • 기업에 지정, 코스닥 상장 등 수많은 뉴스거리를 양상해내고 있는 회사이다. 이렇듯 국순당의 백세주는 여러 가지 면에서 이슈를 낳고 있으며, 이러한 배경에 근거하여 제품을 선정하였다. 이 글에서는 새로운 세분시장에 진입하여, 독특한 마케팅전략을 활용한 국순당 “백세주”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분석함으로써, 백세주의 성공의 원인을 알아보고, 이 사례가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 것이다. 본론. Ⅰ.회사

  • [식품영양] 한국음식의 세계화전략
  • 기업들이 대신해줄 수 있는 만큼 향후에도 이런 관계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5. 해외음식의 세계화 성공사례1) 일본일본은 2005년부터 세계의 일본식 인구(1년에 일식을 1회 이상 먹는 사람)를 2010년까지 두 배인 12억 명으로 늘려 일식을 ‘프랑스 요리’, ‘중국요리’에 이은 세계 3대 요리로 만들겠다는 목표아래 정부와 민간전문가단체인 ‘식문화연구추진회’가 합동으로 일식 세계화 정책을 펴고 있다.우선 일본정부는 지난해부터 농림

  • 국민은행과 주택은행 합병 분석
  • 사례로서 벤치마킹될 대상이 되도록 하길 바란다. ② 인원 및 점포 정리에 대한 합리적 기준 제시아직까지는 강제적 해고는 없을 것이라 공고하고 있지만, 점진적으로 인원을 감축시킨다고 언급을 했다. 강력한 노조들의 반발을 예상하여, 인원감축에 대해서는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이번 합병 사례에서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인원 및 점포를 확실하게 정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잭 웰치는 45세의 나이에 GE 의 CEO 가 되어서 엄청난 구조조정을 감

  • 국제마케팅 Speed Fresh전략화 변화하는기업 글로벌경쟁력의변화 성공사례 실폐사례 사례를통한비교분석 향후전망과과제
  • 사례로 노키아의 새로운 윈도폰 발표날노키아의 주식은 16%가 폭락한것을 볼 수 있다.출처 : 한국경제 신문사례 비교분석.-비교분석삶 의 질변화에 적응 실패소비자들의 욕구 무시현실에 안주하며 변화를 두려워함자신들의 생각을 맹신 성공한 이유실패한 이유시장의 흐름 파악소비자 욕구 파악혁신적인 사업개발사업의 집중과 혁신 사례를 통한 비교기업의 흥망의 이유결 론.`많은 경우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보여주기 전까지는 무엇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