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막걸리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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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 Mission Statement
2. Current Market Position
3. Market Overview
4. SWOT Analyses
4.1 Key Issues and Opportunities
4.2 Competitor Analysis
5. Assumptions
6. Objectives
7. Strategy
7.1 Brief Description of Strategy
7.2 Target Market
7.3 Positioning Statement
7.4 Branding Strategy
7.5 Product Strategy
7.6 Pricing Strategy
7.7 Distribution Strategy(Place)
7.8 Promotional Strategy
7.9 Services Marketing
8. Resource Requirements and Budgets
본문내용
(2) 회사연혁

2009년 08월 자양백세주 출시
2009년 06월 우리술 복원 프로젝트 - 약산춘 복원
2009년 05월 국순당 생막걸리 출시
2009년 03월 문화재청과 1문화재 1지킴이 협약 체결
(조선왕조 궁중음식 궁중병과 후원, 면천두견주 후원)
2008년 12월 배로 막걸리, 배로 증류주, 배로 과실주 출시
2008년 01월 오십세주 출시
2007년 11월 '백세주 담' 출시
2007년 10월 2007 디지털지식경영대상 정보통신부장관상 수상
2007년 10월 '국순당 쌀막걸리' PET제품 출시
2007년 01월 생백세주13 개발 및 출시
2006년 08월 신제품 '오미명작','오가명작' 출시
2006년 07월 북한 금강산 '백세주마을 금강산점' 오픈
2006년 04월 중국 유통법인 '북경백세상무유한공사' 설립
2006년 02월 신제품 '별' 출시
2005년 11월 신제품 '아오라(AORA)'출시
2005년 10월 2005년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 선정(전통주 부문)
2005년 08월 신제품 '국순당 차례주' 출시
2005년 05월 리뉴얼 '백세주' 출시
2005년 04월 북경 백세주가(百歲酒家) 오픈
2004년 11월 백세주 항암, 위보호 성분 함유 기자회견
2004년 06월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주류부문,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04년 06월 횡성공장 준공
2003년 03월 해태&컴퍼니 인수
2003년 11월 "삼겹살에 메밀한잔" 출시
2003년 12월 배중호 대표이사, 올해의 BEST CEO 선정 (한경 비즈니스)
2002년 01월 백세주마을 OPEN (프랜차이즈)
2002년 02월 도매점 관리 전산 시스템 구축
2002년 07월 국순당 CI 변경 -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이미지 강화
2002년 09월 전통주 발전 및 복원 주관
2001년 03월 '백세주막' OPEN (인터넷 커뮤니티 freechal)
2001년 08월 <특허출원> 고품질 술의 제조방법 (10-2001-0047822)
2001년 10월 일본지사 업무 개시 (백세주 JAPAN)
2000년 08월 코스닥시장 등록 (거래개시 08.24)
2000년 08월 한국전통식품품평회 은상 수상 (전통주 부문)
(3) 국순당의 비전

지속적 연구 활동을 통해 전통주 분류를 체계화.
균일한 품질과 안정적인 생산이 가능한 know-how를 개발.
2) 다양한 전통주 중에서 새로운 한국주종 개발의 단체를 찾아냄.
3) 전통적이면서도 현대인의 감각에 맞는 디자인과 주미요소를 개발,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주류로 자리매김.
4) 독과점 상태의 주류 유통시장에 대응, 특화전략에 걸맞는
새로운 유통조직을 창출.
5)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품질보증시스템.
6) 끊임없는 품질개선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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