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코리아나화장품-자인(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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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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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방 화장품의 새로운 기준, 자인의 탄생
2. 성숙기 시장 도전을 위한 철저한 STP 전략
3. 경쟁우위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4. 고객에게 자인을 각인시키기 위한 전략
5. 고객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혁신
6. 작지만 새로운 시장을 열어가는 자인의 성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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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시장에서 수입 브랜드와의 경쟁이 치열해지며, 국내 기업들은 차별적인 화장품의 대안으로 한방 화장품을 출시하였다. 기능성 화장품 트렌드가 국내 시장을 상타하며 2002년 설화수가 2,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한방 화장품 시장은 새로운 명품 시장으로 거듭한게 되었다.
전통적인 미용법과 천연 재료를 사용한 한방 화장품은 해외의 명품 기능성 화장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과학적이고,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였다. 2003년 9월 코리아나 화장품은 한방 화장품을 통한 세계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자인’이라는 신상품을 출시하였다. 이미 한방 화장품 시장은 설화수라는 대표적인 브랜드가 지배하고, 치열한 경쟁으로 성숙기 시장에 진입한 한방 화장품 시장에서 단기간에 새로운 명품으로 떠오른 코리아나 화장품 자인의 성공전략은 무엇일까?
고객 만남에서 제품개발까지 아름다운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 Mission을 가진 코리아나 화장품은 가장 한국적인 소재로 국내 시장 및 세계 시장에서 사랑받는 기능성 한방 화장품이라는 브랜드 Mission을 수행하기 위해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였다.
기술개발로 세계를 지향하고, 새로운 마케팅으로 화장품 산업의 선도 기업을 지향하며, 내실 경영으로 모범 기업을 지향하는 3대 비전을 바탕으로 자사 유통 내 30~40대 신규 고객층을 강화하여 2004년 고객 비중을 25% 확보하고, 기능성 위주의 제품개발로 타사 한방 제품과의 차별화를 통해, 2005년 한방 화장품 시장 고객 인지율 15%를 달성하여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겠다는 브랜드 비전을 수립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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