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재무관리]재무분석사례조사-코리아나화장품(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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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12.1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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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재무관리]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코리아나 화장품의 재무분석 및 재무분석 결과 코리아나 화장품이 보완해야 할 사항을 중심으로 조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현 황
1. 기업개요와 사업현황
1) (주)코리아나화장품 기업개요
2) 사업내용
3) 연 혁

Ⅲ. 기업재무 비율분석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3. 재무비율분석
1) 유동성비율
2) 매출액 영업이익율
3) 매출액 총자산회전율
4) 부채비율
5) 자기자본 경산이익율
6) 매출채권 회전율

Ⅳ. 재무비율 분석 결과

Ⅴ. 결론
본문내용
재무제표 분석 결과 유동비율을 제외한 모든 부문에서 문제점을 발견하였다. 특히, 03년을 기점으로 하여 기업자체가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유동비율에서만 산업평균보다 양호한 값을 갖는다. 단기차입금이 증가하였으나 부채비율이 낮아 전반적인 재무구조는 안정적인 수준으로 보인다. 물론 매출채권 회전율도 좋은상태이나 이 역시 하향곡선을 그린다는 점에서는 안심할 수 없는 부분이다.
화장품은 전형적인 다품종 소량생산 제품으로 유행에 민감한 대표적 패션상품이다.
이러한 이유로 외환위기에 따른 경기 침체로 인하여 급격한위축을 보이기도 했으나,소득과 소비의 양극화 현상이 진행되면서 고가중심의 소비층과 합리적인 소비계층으로 변화되는 추세에 있다. 따라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품질향상에 노력한다면 화장품산업은 꾸준한 성장이 가능하리라 생각된다.
또한 국내 화장품시장의 전면개방으로 세계의유수한화장품회사들이 이미상당수 국내에 들어와 있으며, 이에 따라 국내시장의 경쟁은 더욱더 치열해 지고 있다. 현재 각사에서는 우리고유의 문화, 전통을 접목한 제품 등 신제품의 개발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 경쟁력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의 코리아나는 심각한 경영난에 놓여있다고 판단된다. 얼마전 발표에 따른 코리아나 화장품의 출시 제품에서 발견된 중금속등은 이러한 경영난에 심각한 문제가 되었을 것이다.따라서 코리아나 화장품이 경영상태의 정상화에 이르기 위해서는 매출액의 증가가 필수적일 것이다. 이를 위해서 코리아나 화장품은 공격적인 마케팅 예를 들어 고가제품의 제품차별화전략이나 획기적인 마케팅 등을 통하여 매출액 증가에 노력해야 할 것이다. 또한 기존 시장에서 발생한 코리아나 화장품의 기피 현상을 막기 위해서는 제품의 신뢰도를 다시 쌓고 불신의 감정을 없애는 광고도 지속적으로 시행되어야 할 것이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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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사합니다
  • greenda***
    (2008.05.30 13:1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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