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코리아나 경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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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소개
제품현황
기업내부 사항 – 재무 제표
화장품 시장 상황
SWOT 분석
전략 도출 및 대안(브랜드분야)
전략 도출 및 대안(구체적 전략 방안)
남성 화장 품 시장
전략 도출 및 대안(유통 및 판매분야)
전략 도출 및 대안(R&D)
본문내용
제품 현황

브랜드
시판: 엔시아 헤로니아 비취가인 퓨어셀 디벨로 세니떼 오르시아
직판: 자인 녹두 코리아나 이브로셰 머스텔라 고 세 해피트리 에스테덤
백화점: 레미트 한방미인


주요 제품 특징
자인: 한의학과 최첨단 피부과학이 어우러진 주름개선 기능성 한방 화장품, 고품질
엔시아: 20대를 겨냥한 신세대 기초 화장품
녹두: 녹두와 씨앗의 이중효과로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청정 화장품


화장품 시장 상황

Self selection시장은 약 8%
특히, 대형마트 유통의 성장율이 높음
방문판매 유통은 지속유지 및 직판형, 신방문판매로 변화



S W O T 분석


-고품질 상품력 -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유통채널 동시 확보 - 경영자의  축적된 경영 능력 - 신제품 선점 개발 - 지각된 기업이미지 - 현금거래를 통한 유동성 확보

 - 소득의 증대 -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 증가 - IMF 이후 국산품 애용 추세 - 고가, 고급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성향

- 기존 브랜드의 대응 - 모방 브랜드의 등장 - 성숙기에 달한 화장품 시장     (경쟁자 다수) - 고기능성 수입화장품의 위협

전략 도출 및 대안(브랜드분야)


자사를 대표하는 고가 메가 브랜드 육성
- 포스트 엔시아를 찾아 육성

- 과감한 마케팅, 광고 투자

- 공격적인 마케팅 시도

- 브랜드 전략 컨셉에 맞는 광고 모델 기용

- 브랜드의 높은 충성도 확보
- “미샤”와 차별되는 고급 이미지 육성
- 성장 가능성 낮은 브랜드 정리
- 성장할 수 있는 브랜드에 집중 투자
- 친환경적인 브랜드 이미지 확립
- 틈세 시장의 끈임없는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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