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여 제품과 브랜드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7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고관여란 무엇인가
2 고관여 제품 & 브랜드 선택 이유
3 브랜드 소개
4 브랜드 전략
- 본문내용
-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 이유
1. 소비자들은 경험보다 브랜드 평판에 의존
- 코카콜라라는 브랜드를 인지한 상태에서는 맛에 대한 선호도가 올라감
2. 매력적인 브랜드일수록 쾌감중추를 자극
- 소비자들이 경험보다 평판을 더 중시하는 이유는 매력적인 브랜드일수록 우리 뇌의 보상과 쾌감을 담당하는 영역을 더욱 활성화 시킴
3. 매력적인 브랜드는 미래의 보상경험을 예견하기 때문
- 매력적인 브랜드는 즉시 우리 뇌의 보상예견경험을 자극함으로써 쾌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도파민 분비를 유도하게 됨
4. 매력적인 브랜드는 긍정적인 감정을 유도
- 유명 브랜드는 우리 뇌에서 신경 브랜드 네트워크가 더 활성화되기 때문에 기억, 감정, 그리고 의사결정을 관할하는 뇌 영역에 더 넓게 영향을 미치게 됨
5. 매력적인 브랜드일수록 비합리적인 소비를 유도
매력적인 브랜드일수록 우리 뇌의 쾌감을 더 강하게 자극하여 충동적인 구매결정으로 이어질 가능성 또한 높음
-소비자들은 브랜드 유명세로 인해 정작 중요한 선택기준을 간과하는 인지적 오류를 범함으로써 비합리적인 소비를 하기도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혁신_4주 2차시에서 혁신의 특성들이 혁신 수명주기의 단계에 따라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혁신 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성에 대해 사례를 포함하여 설명하시오
- 재벌(財閥)한국경제 성장의 원동력인가 해체 대상인가
- 엔저현상이 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과 엔저극복 방안
- 폴로 랄프로렌 브랜드분석과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폴로 랄프로렌 향후시사점- 폴로 랄프로렌 마케팅연구 보고서
-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 분석 -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 마케팅연구 보고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경영학개론] 경영학 관리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전적 경영학, 행동학적 경영학, 계량 경영학 이론이 관리자에게 각각 어떤 시사점을 주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오스트레일리아 카지노 산업 Australia Casino
- 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효과및유형,문화마케팅사례와성공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