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전략 샴푸시장 환경 SP전략 매체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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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
for KeraSys
KeraSys Marketing Competition
*
샴푸시장 환경의 재조명
설문지 조사보고
II.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III. 크리에이티브 案
IV. SP전략
V. Internet 광고전략
VI. 매체전략
Contents
*
샴푸시장환경 재조명
*
모발관리에 대한 소비자 Needs 증가
과거 현재
단순히 세정 중심 모발관리 중심
기호, 취향의 다양화를 중시하는 소비자
Needs 증가
경기의 급속 둔화
최근업계전반의 경영환경의 악화
중저가 브랜드의 성장, 난립
외국계 브랜드의 강세
프리미엄 샴푸 시장의 확장
시장 환경의 변화
소비 Trend의 변화
시장과 소비자의 취향이 급속히 변화하고 있습니다
*
경쟁상황의 변화
고가격
헤어 샵
전문관리
전통적
브랜드
-상대적인
품질강점-
비 메이커 군
중저가 브랜드群
전문성
규모/전통
저가격
경쟁상황 측면도 어려운 모습입니다
*
중저가 브랜드의
가격 Merit 상쇄
헤어샵 전문브랜드의
샴푸시장부문확장 조기 차단
소비 Trend의 급속한 변화
효과적 대응
한번에 해결하는
통합적
브랜드 마케팅전략은 ?
시장 Leadership을 쟁취하는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 요구됩니다
기존 프리미엄 샴푸브랜드의 로열티 약화
*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새롭게 해석하는 몇 가지 Insight…
*
소비자의 샴푸구매 행동
일반적인 고관여 내구소비재와 달리
브랜드의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특성이 존재
구매 시 매장 방문
정보탐색
품질
가격
상표
광고
주위권유
중요 구입평가기준
판촉물
광고
주위권유
판매사원의 권유
대형할인매장
백화점
소형슈퍼
미용실
전자상거래
46.4%
30.9%
18.2%
4.5%
56%
24%
8%
7%
5%
63.0%
19.6%
7.8%
6.8%
2.8%
(자료원 : 자체 survey)
*
여성의 경제력 향상
뷰티산업의 성장
샴푸구매상황에 대한 이해
Minimalism의 퇴조,
Maximalism의 도래
=>샴푸시장의 고관여化
여성의 경제력향상, 뷰티산업의 성장과 함께
샴푸시장도 점차 고관여 되어가는 추세임
많은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로 경제력 획득
여성 경제활동 참가율
: 1998년 47.1%
=> 2000년 48.6%
=> 2003년 50.1%
억눌려왔던 뷰티(美)에
대한 욕구 상승
대량 맞춤화 시스템이
가능하게 되면서
개인의 차별화하고싶은
욕구에 적극 부응
최근 들어 뷰티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도 증가
*
케라시스의 현재상황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
케라시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Target 고객 조사
현재 케라시스 주 고객들인 20대 여성 및 남성 을 대상으로
케라시스에 대한 이미지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현 케라시스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보다 좋은 제품, 고객들이 만족하여 보다 경쟁력 있는
케라시스 만들기 전략의 지표로 활용하고자 한다
조사배경 및 목적
*
N of Items = 99(문항)
Alpha = .7302
조사 설계
총 200 명 (여성 161명, 남성 39명)
조사 대상
서울시 (강남역, 삼성역, 신림역, 신촌 등 주요지역)
서울 주요지역의 20대 여성 및 남성
일대일 개별 면접
조사 방법
조사 지역
표본크기
신뢰성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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