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관리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제품 관리 -
1. 제품의 개념과 중요성
제품이란?
- 포장, 색채 등이 포함된 그 구체적인 속성 및 가격, 메이커의 권위, 판매자의 권위, 메이커 및 판매자의 서비스 등 추상적인 속성의 집합으로서 구매자의 욕구와 필요를 만족시켜 주는 것.
마케팅의 4P 중 제품이 가장 중요함
- 제품이 제품으로서의 좋은 조건을 가져야 비로소 그것이 팔리는 힘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
2. 제품 유형과 광고 전략
(1) 일반적인 제품 유형에 따른 광고 전략
a. 편의품 :필요할 때 마다 소매점에서 수시로
로 사게 되는 품목.
b. 쇼핑품 : 품질, 가격, 적합도 등에서 주의
깊은 고려 후에 구매하는 제품.
c. 특수품 : 특정 브랜드의 제품이 갖는 독특
성이나 매력 때문에 구매를 위하
여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는 제품.
(2) 관여도에 따른 제품 유형과 광고 전략
정교화 가능성 모형(ELM ; elaboration likelihood model)
소비자가 그 제품의 구매시 얼마나 의사 결정을 심혈을 기울려서 하느냐에 따라 고관여 제품과 저관여 제품으로 나눌 수 있다고 보고, 고관여 제품이냐 저관여 제품이냐에 따라 광고 전략을 달리 해야 한다고 보는 이론.
- Petty and Cacioppo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촉진관리] 던킨도너츠 촉진 전략
  • 던킨도너츠의 촉진 전략목차I. 소개1. 던킨 도너츠2. 3C 분석3. SWOT 분석4. STP 전략II. 마케팅 커뮤니케이션1. 표적 청중2. 원하는 반응3. 메시지 내용4. 촉진 매체5. 메시지 원천6. 마케팅 효과 측정III. 촉진 전략1. 광고2. 판매 촉진3. 인적 판매4. 홍보IV. 본사와 가맹점 관계1. 가맹 요건2. 제품 관리3. 직원 관리4. 마케팅V. 결론1. 최종 분석2. 향후 발전 방향자료 출처던킨 도너츠의 촉진전략들어가기에 앞서.이 보고서는 ‘촉진 관리’ 수

  • 현대제철의 사례를 통한 생산관리이론의 현실적 적용 분석 연구
  • 관리 이론의 적용: 현대제철 포항공장의 사례1. 디자인 운영(Designing Operation)(1)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2) 제조 공정 디자인(Process Desgin)(3) 위치 선정 디자인(Location Desgin)2. 운영 관리(Managing Operation)(1) 공급 체인 관리(Supply Chain Management)(2) 재고 관리(Inventory Management)V장. 결론: 현대 생산관리 이론의 현실적 적용부록참조문헌 I장. 목적 및 기대효과본 보고서는 ‘생산관리론’에서 배운 이론들을 실제 사례에 적용해 봄으로써 생산관리에 대한 이

  • [생산운영관리]THE TOYOTA WAY 13장,14장 요약
  • 관리Ⅳ. 시각적 관리와 사무에서의 작업Ⅴ. A3 보고서 : 필요한 모든 것을 한 장의 종이로 정리Ⅵ. 기술 그리고 인간 시스템을 통해 시각적으로 유지한다.14장 - 원칙 8 : 종업원들과 프로세스에 도움이 되는 신뢰할 수 있고, 철저하게 검증된 기술만 사용하라.Ⅰ. 원칙 - 신기술의 도입이 종업원, 프로세스, 가치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Ⅱ. 인간을 작업을 하고, 컴퓨터는 정보를 나른다.Ⅲ. 정보 기술은 도요타 방식을 어떻게 지원하는가Ⅳ. 도요타 제품

  • [기업분석] `비타500`을 통하여 본 `광동제약` 기업 보고서
  • 제품이 어떻게 출시되게 되었는지 그 배경과 출시 과정을 재구성하여 광동 제약이라는 기업 내에서 어떠한 프로세스로 하나의 제품이 탄생하게 되는 가에 대한 고찰을 할 것이다. 기획 단계를 거쳐 철저한 시장 조사를 선행하고 생산에 들어간 뒤, 제품을 알리고 매출을 신장시키기 위한 마케팅에 이르는 과정을 살펴볼 것이다. 또한 비타 500의 생산 과정을 효율적으로 이끌 수 있었던 ERP시스템과 인사, 조직, 노무 관리, 기업 문화 등에 대한 이해도 도

  • [경영학] 장수제품조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과 경영분석
  •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건강식품을 매일 일정한 시간에 배달 받아 음용할 수 있는 이점을 갖게 되는 양쪽 모두에게 만족과 이득을 줄 수 있는 새로운 판매 기법이었던 것이다.또한 제품의 저온 관리를 위해 Cold Chain System을 도입했던 터라 이 같은 유통방식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라도 주부들의 섬세하고 노련한 손길이 필요했다. 이는 온도와 유통기한에 있어 까다로운 자사의 제품을 보다 안정이고 신뢰감 있게 소비자들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