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경영전략분석과 현대카드 해외진출전략분석(vs 삼성카드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08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카드 경영전략분석과 현대카드 해외진출전략분석 (vs 삼성카드와 비교분석) 보고서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환경분석
(1) 카드시장의 성장
(2) 외부 환경 분석
- 카드대란으로 인한 시장위기
- 새로운 시장 트렌드 : 소비에 대한 인식 변화
(3) 카드시장 5 force 분석
2. 현대카드 경쟁사 분석 (삼성카드)
(1) 삼성카드 활동체계도 분석
(2) 삼성카드 전략 분석
3. 현대카드 분석
(1) 현대카드 경쟁우위 분석
- 디자인
- 디자인 기부
-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 VVIP 타겟팅
- 혁신적인 브랜드이미지 구축
(2) 현대카드 주요 자원과 VRIN분석
‣ 현대카드 디자인
‣ 현대카드 브랜드 가치분석
4. 현대카드 경영전략 (사업부 전략)
‣ 현대 카드가 차별화 전략을 사용한 이유
‣ 현대카드 차별화 전략
‣ 현대카드의 차별화 기반의 집중화 전략
5. 현대카드 기업수준전략
(1) 단일기업의 확장 : 현대카드 해외진출전략
(2) 다각화의 동기
(3) 현대자동차 그룹의 금융계열 다각화 방법
(4) 현대자동차그룹 금융계열 다각화의 이점
(5) 다각화의 단점과 한계극복
Ⅲ 결론
<참고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현대카드 경영전략보고서] 현대카드 기업경영전략분석과 현대카드 다각화전략과 해외진출전략분석및 경쟁사(삼성카드)와 비교분석
현대카드의 디자인은 모방하기가 어렵다. 그 이유는 현대카드의 고유한 역사적 상황(경로의존성) 때문이다. 현대카드의 디자인은 다양성과 창의성을 중시하는 현대카드 안의 조직문화, 분위기에 기반하여 나타났다. 정태영 CEO 취임이래, 기존의 수직적 구조의 기업을 수평적 구조로 바꾸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고, 그 결과 지금의 현대카드는 자유로움과 창의성, 다양성을 중시하는 조직문화를 가질 수 있었다. 조직문화는 그 모방이 힘들다는 점에서,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나타나는 현대카드만의 디자인도 모방이 힘들다고 생각된다. 또 다른 모방이 힘든 이유는 현대카드는 계속해서 혁신, 변화를 함으로써, 경쟁자들이 모방으로 따라갈 만한 시간을 주지 않는다는 점이다. 현대카드의 디자인은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등 계속해서 새로운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꾸준히 변화,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이처럼 계속해서 변하는 유동성으로 현대카드는 디자인 모방가능성을 줄이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fnnews.com/view?ra=Sent0401m_View&corp=fnnews&arcid=201303010100002970014832&cDateYear=2013&cDateMonth=02&cDateDay=28
-http://danmee.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8/08/2013080802700.html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3/10/21/2013102102661.html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7/11/16/2007111601143.html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3/14/2012031401133.html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8/18/2013081800981.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