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스타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본문내용
스타마케팅이란?

정보통신 산업의 급속한 발달,경제의 통합주의화 현상,문화 산업주의 등장등과 함께 스포츠,방송,영화 등 대중스타들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나타난 마케팅전략이다.현대의 대중문화는 단순한 문화 차원에서 벗어나,하나의 거대한 산업으로 자리잡은 지 이미 오래이고 이에 비례해 대중 스타들의 이미지 역시 높아졌다.스타마케팅은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영화,방송 등의 대중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려는 마케팅전략이다.그러나 넓은 의미에서는 대중문화에 한정하지 않고 성악가,지휘자,화가 등 분야에 상관없이 한 국가 혹은 전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인기 스타를 내세워 펼치는 마케팅도 스타마케팅이다.이런 점에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특정 회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광고효과를 노리는 간접광고 형태인 PPL광고와는 구분한다.스포츠,영화산업이 발달한 미국에서 가장 활발하게 이용되는 마케팅 기법으로 예를들어 미국의 프로골프대회인 PGA에서는 출전선수들이 저마다 스폰서를 맡고 있는 기업의 로고가 새겨진 모자나 신발등을 착용하고 경기를 한다.

PGA는 세계 각국의 텔레비젼방송으로 중계되기 때문에 잠깐 잠깐 비치는 로고를 통해 알려지는 기업의 이미지 효과는 다른 광고효과보다 훨씬크다.실제로 LPGA의 박세리가 소속팀인 삼성전자에 미친 광고효과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수천억 원이 넘는다고 한다.이와 같이 스포츠 스타를 내세워 하는 마케팅을 별도로 스포츠마케팅으로 부르기도 한다.그 밖에 가수,영화배우,탤렌트 등 인기 연예인을 내세운 스타마케팅 등 다양하다.스타의 이미지와 제품의 이미지를 동질화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고,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높은 광고 효과를 올릴 수 있으며,스타의 인기 상승과 함께 제품판매량도 늘어난다는 점등이 장점으로 꼽힌다.반면 스타의 인기가 떨어지거나 스캔들 등으로 인해 갑자기 문제가 생길 경우,제품의 이미지도 함께 나빠질 위험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 서비스경영] 좋은 광고 나쁜광고
  • 광고항목즐거움을 주는 광고 정보를 제공해주는 광고시각적으로 화려한 광고 33.300%스타마케팅을 이용한 광고 66.700%티저광고나쁜 광고좋은광고항목즐거움을 주는 광고 정보를 제공해주는 광고시각적으로 화려한 광고 33.300%스타마케팅을 이용한 광고 66.700%티저광고항목즐거움을 주는 광고 50.000%정보를 제공해주는 광고 23.300%시각적으로 화려한 광고 3.300%스타마케팅을 이용한 광고 3.300%티저광고 20.000%나쁜 광고좋은광고

  • [SK][SK에버텍][SKC][SK컴퓨터통신][SK와이번스][SK야구단][SK텔레콤][SK네트웍스][SK글로벌]SK에버텍(SKC), SK컴퓨터통신, SK와이번스(SK야구단), SK텔레콤, SK네트웍스(SK글로벌) 분석
  • 마케팅의 의의2. 스타마케팅의 중요성1) 스포츠마케팅의 떠오르는 별 스타마케팅2) 스타마케팅 중 빼 놓을 수 없는 분야는 스포츠3) 스포츠마케팅에서의 스타3. 스타마케팅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국내 사례4. 스타마케팅을 통한 효과5. 개선 방안Ⅳ. SK텔레콤Ⅴ. SK네트웍스(SK글로벌)1. 정부2. 계열회사3. 노동자4. 정부의 재벌개혁 및 경제민주화 단행5. SK그룹위기 해결과 투명경영을 위한 SK㈜의 노력6. 채권단의 노력참고문헌Ⅰ. SK에버텍(SKC)SU

  • W호텔.hwp 레포트
  • 고객이 이용하든 혹은 이용하지 않든 간에 부단히 훼손 마모 되어 결과적으로경제적 가치 내지 제품으로서의 효용가치를 상실하게 된다.W호텔의 가장 주된 차별화 전략이 건물, 실내 디자인 등 물리적인 환경 속성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는 방법이다. 이는 다른 호텔과 달리 파격적인 디자인, 인테리어, 부대시설을자랑하며 그만큼 고객에 환심을 끌어 노후화가 빨리 진행 된다고 보여 진다. 지속적인 유지보수로 시설 관리에 철저히 해야 할 것이다.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롯데칠성음료 기업소개 롯데칠성음료 기업분석
  • 스타마케팅 (선망에의 소구)- ‘미녀석류를 마시면 나도 이뻐질 것 같다’ (모델의 신체적매력)미녀의 주인공이 여자가 아닌 남자인데서 오는 아이러니를 통한 효과 극대화8. 마케팅 성과․음료업계 최단기간 매출 100억 달성- 기존 ‘2%’의 기록 경신․2006년 3월 매출 120억- 음료업계에서 신상품이 년간 매출 300억을 달성하면 성공한 케이스- 경쟁사의 대표제품 ‘레몬에이드’는 2005년 4월 출시하여 그해 매출 140억․2006년 10월까지 매출 721억 달

  • 광고모델의 변화가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경제성과 사용의 편의성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남) BC 카드는 2003년 스타브랜드 마케팅 지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던 김정은을 2004년 송혜교로 교체하는 모험을 감행하였으나 일단은 성공적인 반응을 얻었다.(새 모델과 새 광고에 대한 선호도 조사에서 긍정적인 점수를 얻어낸 것을 통해 확인 가능) 표본의 편중 (신용카드라는 제품의 특성상 특정 연령대에 한정된 설문조사는 무의미 하다고 판단, 20대 이상의 신용카드 사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