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실패사례 스타마케팅과 코카콜라마케팅조사의 실패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의 실패사례 스타마케팅과 코카콜라마케팅조사의 실패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스타마케팅
2.. 마케팅조사의 실패
-코카콜라
1) 코카콜라 vs PEPSI
2) 코카콜라 회사의 마케팅 조사 실패 원인
3) 결론
본문내용
똑같은 제품이라도 그 제품을 소비자에게 어떻게 어필하여 소비자의 눈에 들어오게 하는 마케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제품의 성공과 실패가 좌우된다고 볼 수 있다. 그만큼 마케팅은 그 제품의 판매와 매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마케팅의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마케팅이란 기업환경변화에 동태적으로 적응하면서, 현재 또는 잠재적 최종소비자나 산업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와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 판매경로, 물적 유통 등의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행동 또는 시스템을 말한다.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로 상품과 용역이 이동되는 과정에 포함되는 모든 활동. 이는 경제의 특정 유형을 초월하는 개념이며 이익을 전제로 한 사업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가게 앞에 걸려 있는 돼지와 소 한 마리. 시골 장터의 풍경이 아니다. 서울 여의도 한복판 한 아파트상가에 들어선 정육점의 모습이다. 냉동이 아닌 냉장 돼지고기와 쇠고기만 판다는 점을 강조하려고 가게 앞을 독특하게 꾸몄다. 웬만해서는 지갑을 열지 않는 소비자들을 공략하려고 유통시장에선 ‘신뢰 마케팅’이 한창이다. 이 장에 마케팅실패에 대한 분석으로 스타마케팅과 마케팅조사의 실패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한국 코카-콜라 공식 홈페이지, http://company.cocacola.co.kr
한국 펩시콜라 공식 홈페이지, http://www.pepsicola.co.kr
“New Coke의 성공과 실패 : 무엇이 문제인가”, http://blog.naver.com/ssw725
“코카콜라의 신제품 New Coke - 마케팅 조사의 실패”, http://blog.naver.com/mansters
하대용, 『현대 마케팅』 ,1998
“콜라전쟁 전쟁 100년,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출처:http://100.naver.com/100.nhn?docid=79314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르까프를 경쟁력 있는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여, 본 마케팅 조사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르까프가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 발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앞으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Ⅱ. 기업소개1. 회사소개1953년 부산에서 동양고무공업(주)을 설립하여 올해로써 56주년을 맞이한 화승그룹은 설립 초기부터 신발생산을 해왔다. 신발산업의 동남아 이전이 본격적으로 가속화된 90년

  • [마케팅전략] 오리온의 기업 환경 분석 및 현황과 중국진출 성공사례
  • 마케팅, 박영사, 20043. 김중배, 글로벌시대의 경영학, 형성출판사, 20064. 이영식, 단순한 원칙 하나가 당신의 미래를 바꾼다,Smart Business, 20065. 쉬중엄․장서우웨이․쉬홍 타오 지음 백은영 옮김,차이나 마케팅, 은행나무, 20066. 오리온기업 사업보고서,2006 7. 매경 이코노미 8. 기업 홈페이지가. 오리온(www.orionworld.com)나. 오리온 초코파이(www.chocopie.co.kr)다. 롯데제과(www.lotteconf.com)라. 크라운제과(www.crown.co.kr)1.주제 선정 동기2. 오

  • 광고상품에 따른 광고요소의 차별화
  • 조사와 분석을 하면서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알게 되었다. 광고를 구성하는 요소에는 3가지가 있는데, 광고 상품의 분야와 그 특징에 따라 각각의 광고에서 주요하게 다뤄지는 요소가 다르다는 것이다.보고서를 마무리하며 아쉬웠던 점은 각 분야를 깊이 조사하고 분석하느라 세 가지 요소를 융합적으로 다루는 보고서 내용이 적었다는 것이다. 나중에 ‘광고’라는 주제에 대하여 또 다시 보고서를 쓸 기회가 온다면 그 때에는 더 자세하게 조사하여 더

  • 마케팅 실패사례 콜라시장0k
  • 마케팅 실패사례 콜라시장0k서론1. 마케팅이란?-4P전략본론2. 콜라시장의 마케팅 실패 사례 815 콜라 코카콜라와 펩시의 사례 서론 뉴-코크 크리스탈 펩시 맥콜결론3. 마케팅 실패 예방 차별화 고객 인식 vs 경쟁사 인식 경쟁사들의 대응??필자도 간혹 가다가 펙시콜라나 코크, 맥콜 등 콜라 음식을 먹기도 한다. 갈등도 해소되고 뱃속에 소화가 안될 때 소화도 잘되며, 속이 편하게 해주는 것 같다. 그리나 같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마케팅 대행사인 ISL을 이용하여 상업적인 FIFA 월드컵을 만들어가기 시작했다. 월드컵은 4년마다 한 번씩 열리고 중요한 국제 축구대회 역시 이를 중심으로 이뤄진다는 데 착안한 ISL은 4년을 1주기로 하여 월드컵 마케팅의 기본 골격을 이루는 ‘인터사커-4 프로그램을 내놓고 1978년 FIFA월드컵은 코카콜라의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ISL과 함께 엄청난 부와 명성을 축적하기 시작했다. 이렇듯 FIFA의 부의 축적에는 ISL이 만든 마케팅 프로그램과 이를 구입해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