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웨딩,아이웨딩마케팅전략,아이웨딩기업분석,결혼정보회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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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1 아이웨딩 기업 소개 …………………………………………………… 18

2. 본론
2. 아이웨딩 혁신 전 상황 ………………………………………………… 19
3. 아이웨딩 혁신 과정 ………………………………………………… 20
1) 아이웨딩 네트워크의 4대 서비스 특징 극복
2) 아이웨딩 네트워크의 G.D LOGIC -> S.D LOGIC

3. 결론

혁신 후 상황 ……………………………………… 23
제안 ……………………………………… 25

참고 문헌 ……………………………………………………………………………… 25

본문내용
1. 서론

1-1 기업소개
(주)아이웨딩 네트워크 회사는 보다 편리한, 보다 경제적인, 보다 안정적인 결혼준비'라는 고객 지향적 가치를 경영이념으로 지난 2000년 2월 29일 설립, 올해로 창립 1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말 현재 800여개의 웨딩 관련 업체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누적 이용고객도 7만 쌍을 넘어서는 등 웨딩네트워크 업계의 최대 규모 회사로 성장했다. 현재는 150여명의 임직원 수를 두고 있으며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되는 기업이라 이렇게 선정하게 되었다.

아이웨딩을 창립한 김태욱 아이웨딩 대표는 채시라의 남편이자 가수로서 대중의 인지도가 높은 사람이었다. 그가 2000년도에 결혼을 하면서 우리나라 웨딩시장을 전반적으로 들여다볼 수 있게 되었는데 그때 발견한 것이 웨딩 분야가 1년에 10조원이 넘는 큰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산업화가 되어 있지 않은 것이었다. 너무나 재래적인 방식에 구체적인 시스템 및 서비스가 없어 나름 블루오션 시장이라 생각하고 웨딩 사업에 뛰어들었다고 한다.

(주)아이웨딩 네트워크는 웨딩서비스에 IT를 결합하여 기존 웨딩컨설팅 업체와 구별된다. 이 회사는 IT 솔루션 ‘WITH(Wedding Is The Heaven)’를 통해 고객과 제휴사를 연결해주는 결혼종합 서비스 회사다. 이 서비스를 통하여 주먹구구식으로 이뤄지던 웨딩사업이 IT를 만나 비즈니스로 거듭난 것이다. 덕분에 고객은 개별 경제 사정에 따라 체계적이고도 한결같은 웨딩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주)아이웨딩 네트워크는 크게 세가지 분야에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로 브랜드 측면인데 연예인, 스포츠스타 등 유명인사 고객들을 통한 브랜드의 고급화와 삼성그룹, 금호아시아나, 한국은행, 신한금융그룹 등 대기업 임직원들의 웨딩 컨설팅을 통한 브랜드의 신뢰도 구축하였다. WITH를 통한 대량 유통을 통해 확보된 막강한 시장지배력을 바탕으로 높은 가격 경쟁력과 품질 경쟁력의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게 되었다. 또한 2009년 6월 까지 1,200 여 차례 보도 및 월 평균 페이지뷰 1,400만건을 달성하고 있다.

두 번째로 시스템적인 측면이다. 복잡한 결혼 준비, 수많은 준비 품목들을 ‘순차적인 서비스 특성’에 맞게 고객님들께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프로세스를 수립하여 온라인 시스템화 함으로써, 서비스의 품질과 신뢰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서비스 제공과정의 원가를 절감하고, 모든 서비스 제공과정이 투명하게 통합 관리되는 일반적인 웨딩컨설팅 체계와는 비교할 수 없이 높은 차원의 서비스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다. 서비스 보증제도 등을 통해 모든 상품과 서비스들이 아이웨딩의 전사적인 책임 관리 하에 공급, 유통, 결제까지 관리되고 있다. 그리하여 2009년 6월 누적 거래고객 수 45,000여명에 이르며 거래금액 약 1,200억 원이다.

참고문헌
- 아이웨딩 홈페이지 http://iwedding.co.kr/with/
인터넷 기사
-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689944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9/05/06/2009050601837.html?srchCol=news&srchUrl=news2
- http://mnb.mt.co.kr/mnbview.php?no=2011101915572484820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9/08/28/2009082801408.html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9&aid=0001943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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