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블루슈머 7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ⅰ. 사회적 변화를 주축으로 분석한『2008 블루슈머 7』

올해 선정된 블루슈머로 인해 주목받게 될 사업들

ⅱ . 블루슈머로 선정되지 못한 소비 집단 중 새롭게
선정 될 가능성 있는 집단



Ⅳ. 결 론

본문내용
ⅰ. 사회적 변화를 주축으로 분석한『2008 블루슈머 7』및 올해 선정된 블루슈머로 인해 주목받게 될 사업들

- 먼저 통계청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 발표한 2008 블루슈머 7을 알아보자. 통계청에서 여러 가지 소비자의 패턴과 사회적 변화를 읽어 블루슈머7을 발표하였는데 그 각 항목들의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작년에도 통계청에서는 소비자들의 소비통계와 국가 통계자료를 토대로 2007 블루슈머를 발표하였는데 새로운 시장 개척을 지향하는 기업과 비즈니스 종사자들로부터 긍정적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 통계청에서 발표한 『2008 블루슈머 7』
통계청에서 발표한『2008 블루슈머 7』
블루슈머 7
유망산업
국가통계
외동이 황금시대
(Gold Kids)
외동이들을 위한 차별화, 고급화 서비스 및 상품
예) 어린이 전용 펀드 상품, 헬스 전문기구점, 미용실, 감성 놀이 학교
ㆍ총출생아 중 첫째 아이 비중 2000년 47.2%에서 2007년 53.5%로 증가
‘부자처럼’ 2030
(Almost Rich)
2030 명품 소비층을 위한
매스티지 상품 및 서비스
예)실속형 수입차, 매스티지 상품
ㆍ25~30대 가구 자동차 보유비율 66.7%

ㆍ25~29세 49% 고가품 보유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장년층(Passionate Senior)
장년층에게 젊은 감성과 문화를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
예)미용성형, 두뇌게임, 실버여행, 오페라
ㆍ50대가 전 연령대에서 교양오락비 중 교양오락서비스비 비중 최대
ㆍ50대 교양오락서비스 비중 2003년 55.7%에서 2007년 60.8%로 증가
新 부부시대
(Married Romance)
부부만의 추억과 실용을 강조한 상품과 서비스예)리마인드 웨딩상품, 부부전용 금융상품
ㆍ부부가구 급증 : 2007년 14.6%에서 2030년 20.7%로 증가 전망
ㆍ60대 이상 고령층 60%, 자식과 함께 살고 싶지 않다.
요리하는 남편, 아이 보는 아빠(At Home Dad)
남성 전업주부의 편의를 위한 상품
예)홈메이드 이유식기, 아이 울음 분석기, 남성 전용 기저귀 가방, 다기능 고무장갑, 반조리식품
ㆍ2007년말 집에서 아이를 돌보거나 살림을 맡고 있는 남성 14만 3천명
ㆍ노동부 <임금구조 기본통계조사> 여성근로자 중 월급여 300만원 이상 수령자 2003년 5.54%에서 2007년 11.11%로 두배이상 증가
제 3의 가족(Family-like Care)
가족처럼 따뜻한 돌봄 서비스 및 상품
예)노인 말벗/산책 도우미, 방과 후 학습 지도 도우미, 노인을 위한 홈케어폰, 애완로봇 MOU, 애완산업
ㆍ향후 늘려야 한다고 생각하는 복지서비스 1위 노인 돌봄 서비스 (43.2%), 2위 맞벌이 및 한부모가구 자녀양육 서비스(24.7%)
공포에 떠는 아이들
(Scared Children)
어린 자녀의 안전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
예)휴대폰 안심서비스, 경보기, 어린이 안전 관련 보험 및 경호서비스
ㆍ13세 미만 아동 성폭력 사건 2003년 642건에서 2007년 1,081건으로 증가
ㆍ2007년 실종어린이 수 8,602명

참고문헌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
한국경제 신문 http://www.hankyung.com
통계청 http://www.nso.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장년층(Passionate Senior) 현황과 마케팅 사례
  • 2008년 7가지 블루슈머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블루슈머(Bluesumer)란 Blue ocean과 Consumer의 합성어로, 아직 경쟁자가 없는 시장의 새로운 소비자를 뜻한다. 통계청의 가계조사에 따르면 50대의 2007년 1년간 전체 교양오락비 중 각종 관람, 스포츠 시설 이용 등 교양 오락서비스 이용비용이 60.8%를 차지하여 전 연령대에서 교양오락 서비스비 비중이 최대였다. 또한 우리나라 국민 중 50대가 해외 여행을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통계청의 지난 07년

  •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장년층(Passionate Senior) 현황과 마케팅 사례
  • 2008년 7가지 블루슈머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블루슈머(Bluesumer)란 Blue ocean과 Consumer의 합성어로, 아직 경쟁자가 없는 시장의 새로운 소비자를 뜻한다. 통계청의 가계조사에 따르면 50대의 2007년 1년간 전체 교양오락비 중 각종 관람, 스포츠 시설 이용 등 교양 오락서비스 이용비용이 60.8%를 차지하여 전 연령대에서 교양오락 서비스비 비중이 최대였다. 또한 우리나라 국민 중 50대가 해외 여행을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통계청의 지난 07년

  • [회계] IFRS의 도입으로 인한 과거회계기준과의 차이 비교 -(주)풀무원건강생활
  • IFRS의 도입으로 인한 과거회계기준과의 차이 비교- IFRS 조기 도입 기업의 선정 : (주)풀무원건강생활 -2011년 12월 7일이번 중급회계II 팀 레포트를 작성하기 위하여 우리 조는 2009년 IFRS기업회계기준을 조기 도입한 (주)풀무원건강생활을 대상으로 하여 조사하였다. 2008년 기준으로 되어있는 금액은 IFRS를 소급적용하였을 경우의 금액이다.가. IFRS를 적용한 재무제표와 과거 기준을 적용한 재무제표가 어떻게 다르며 어떤 항목에 어떤 영향을 미친 것으

  •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한국타이어 기업개요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 레포트를 마치고자 합니다. ▣ 참고 문헌 및 출처1)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자료 참고 http://www.hankooktire.com/hantacom/index.asp2) 한국타이어 2002년 경영보고서3) 한국타이어 50년사 저자: 한국타이어제조주식회사4) 한국타이어 제조업의 품질관리에 관한 연구 : 중앙대학교 석사논문5) 인터넷 까페 및 블로그http://cafe.naver.com/jiaxing.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282http://blog.naver.com/kimch2222.do?Redirect=Log&logNo=140010291895http://cafe.naver.com/kjh791215.cafe?iframeurl=/Arti

  • [국제커뮤니케이션] 진로의 국제커뮤니케이션 사례
  • 7007억원사업분야 : 소주, 과실주, 와인, 스피릿계 열 사 : HITE (맥주)2) 회사연혁1924.10 - 진천양조상회 창립(10월 3일), 소주 진로(眞露)생산 판매1977.11 - 진로소주 일본시장 진출1998.03 - “참眞이슬露 출시, 5천만불 수출탑 수상2001.11 - 7천만불 수출탑 수상2004.05 - 진로 3년 연속 세계 증류수 판매 1위2005.02 - 일본소주시장 7년 연속 1위2008.06 - 일품진로 ‘2008 몽드셀렉션’ 대상3) 해외사업1968년 베트남에 진출한 것을 시작으로 1973년에는 서독, 1975년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