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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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특성이나 혜택을 중요한 순서대로 나열하기
(‘그래서?’라는 질문 반복)

2. 상품의 고유 속성
3. 기업명이 중요한가? 만약 그렇다면 왜?
4. 브랜드 가치
본문내용
(1) 마케팅 측면
① 마케팅 불변의 법칙신념
- 인식의 법칙 :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기억의 법칙 : 시장에 먼저 들어가는 것보다 소비자의 기억 속에 먼저 들어가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② 브랜드 마케팅
“듀오” 라는 브랜드 홍보·광고에 주력
결혼정보회사=듀오 로 인식되도록 주력

③공격적 마케팅 : IMF를 오히려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매출액 대비 40%를 광고 마케팅에 투자 마케팅 리서치 작업만 6개월, 전산시스템 구축에 1년 6개월을 걸쳐 사전준비만 2년여를 투자한 내실 있는 기업
(2) 시스템적 측면
①DMS(Duo Matching System)
컴퓨터로 고객들의 신상 정보 및 세부 사항(취미, 취향, 가정, 환경, 학력, 직업등) 입력하여 수작업으로 일일이 매칭하기 이전에 두 사람의 공통사항(성장& 가정배경, 바라는 사항 등)을 기본으로 맞는 상대를 컴퓨터로 연결시키는 작업형태로서 우리나라업계최초로 이 시스템을 도입하여 현재 특허 출원중이다.

②DB System
듀오에서는 결혼정보회사로서는 물론이고 결혼정보 사업이외에 웨딩 컨설팅사업을 추진중이다. 결혼 정보회사에서 얻는 여러 가지 회원의 자료를 대상으로 고품격, 합리적 웨딩상품을 고객의 취향에 맞도록 추천할 수 있는 DBSystem을 구비하고 있다.
(3) 서비스적 측면
① 철저한 D/B관리로 회원들의 만남주선 이후 성혼될 경우 웨딩상품의 판매까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② 각각의 전담매니저는 회원들과 하루에 100통이상의 전화통화를 하면서 간간히 이성에게 어필하는 미팅 에티켓이나 코디전략을 귀뜸하기도 한다고 한다. 또한 정기적인 이메일발송 도 듀오의 고객관리에 한 몫 하고 있다.

③ 고객만족팀을 운영하여 계속되는 고객의 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광고의 컨셉을 잡기 전, 그 동안의 듀오 광고를 분석해보자.

‘듀오’는 확실히 광고를 통해서 브랜드 이미지를 갖추는데 성공!
광고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시장점유율에서도 선두를 달리며 최다 회원수를 확보하는 데도 한 몫함!

듀오의 브랜드 전략
광고나 홍보 등의 촉진활 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굳히는데 성공!
선우와 에코 러스에 비해 늦은 1995년 2월에 사업을 시작한 듀오는 99년부터 업계 1위를 지켜나 가고 있음!
아직 가장 효과적인 TV광고까지는 진출하지 못했지만 지하철, 신문 잡지 등에서 듀오의 광고를 쉽게 볼 수 있음.

듀오는 옥외광고를 전문적으로 브랜드 홍보에 앞장선 기업입니다.

아주 간결하면서도 편안하고 인상적인 카피
누구나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친숙한 광고
광고 모델에 있어서도 유명 연예인을 쓰지 않고 우리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친숙한 일반인 같은 이미지의 모델을 사용

미혼남녀가 광고에 자신을 투여하여 더욱 더 친숙하게 광고를 보게 되고, 무엇보다 그것이 ‘듀오’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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