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마케팅] 오월의 정원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환경분석
1)시장 분석
① 웨딩산업
② 예식장 사업 구조와 점유율 변화
③ 호텔웨딩 관련법 개정
④ 호텔웨딩에 대한 NEED 증가
2)SWOT 분석
①강점(strength)
②약점(weakness)
③기회(opportunity)
④위협(threat)
2. STP
1)세분화
(1)중산층
(2)중산층 특징
2)Targeting
3)포지셔닝
3. 실행전략
1)4P MIX전략
(1)제품(Product)
(2)가격(Price)
(3)장소(Place)
(4)촉진(Promotion)
4. 기대효과
1) 불규칙적인 수요의 해소
2) 오월의 정원 홍보
3) 서비스 중심의 웨딩문화
- 본문내용
-
2)SWOT 분석
①강점(strength)
- 하우스 웨딩과 호텔 웨딩의 공존 : 하우스 웨딩이란 저택이나 야외정원 등 독립된 공간에서 가까운 지인들만 초청하여 진행하는 결혼 문화이다. 천편일률적인 결혼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형식에 시간에 얽매이지 않은 다양한 콘셉트의 예식이 가능하다. 따라서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다양한 욕구를 충족함으로서 특별한 나만의 예식을 만든다. 또한, 식의 진행을 고객이 주문하기 때문에 원하는 가격대의 조절이 가능하다.
- 맛있고 깔끔한 음식 : 우리나라의 예식에서 피로연 음식은 단순한 식사가 아니다. 결혼을 축하해주기 위해 멀리서 와준 지인들에게 감사하다고 대접하는 자리이다. 그런 자리에서 음식의 맛이 좋지 못하면 자칫 정성껏 준비한 결혼식을 망칠 수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오월의 정원은 음식 부분에서 큰 강점을 가진다. 인터넷 웨딩 커뮤니티나 블로거들의 평가를 보아도 인터불고 같은 비싼 호텔예식의 음식보다 평이 좋다.
- 고급스러운 다양한 부대시설 : 자연친화적 인테리어와 밝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휴게실과 자연적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플라워 샵, 결혼식에 온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놀이방, 예식장을 찾아 온 엄마들을 위한 수유실, 신부를 위한 신부 전용화장실 등을 구비 하고 있다.
②약점(weakness)
- 일반적인 예식에 비해 높은 가격 : 하우스예식으로서 다양한 콘셉트를 시도 할수록 추가되는 선택사항이 많고 비용이 올라간다.
- 기존예식 방법에 비하여 신뢰도가 낮다 : 결혼은 남과 여, 둘이 하는 것이 아닌 집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