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CSR 활동,현대자동차서비스사례,현대자동차품질경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SR 추진 동기
2. CSR 활동
① 경제적 CSR
② 법적 CSR
③ 윤리적 CSR
④ 자선적 CSR
3. CSR 활동에 대한 홍보 & 마케팅과의 연계
4. CSR 효과
5. 결론
- 본문내용
-
1. CSR 추진 동기
현대자동차 그룹은 ‘창의적 사고와 끝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창조함으로써 인류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라는 그룹 경영 철학을 가지고 있다. 궁극적으로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자동차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친환경적 경제활동과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의 수행을 통해 인간의 행복과 지속 가능한 사회를 이룩하는데 기여한다.’라는 사회공헌 사명을 정립하고, 적극적인 CSR활동을 펼치고 있다.
2. CSR 활동
1) 경제적 CSR
① 추진 전략
: 현지 정부 또는 현지 기업과 협력하여 적극적인 경제적 CSR 활동을 하고 있다.
② 현지화 여부
: 현지에 공장과,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그들의 주도하에 그 시장 상황에 맞춘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고객들에게 판매하고 있다.
③ 활동 내용
▶품질경영 & 고객 최우선 경영
: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구축함과 동시에 연구소, 판매 법인 등을 함께 설립하여 제품 개발, 생산, 판매 등 핵심부문을 현지화함으로써 각 지역에 맞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또한, 2003년에는 글로벌 고객의 품질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품질을 담당할 조직을 해외에 신설하고, 정비와 품질 부문을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다. 2004년에 개설된 ‘글로벌 품질 상황실’은 전세계 시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품질 문제에 실시간 대응할 수 있도록 24시간, 365일 운영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Best Buy Brand(가장 갖고 싶은 자동차 브랜드)’로의 도약을 목표로 2010년 ‘퀄리티’ 마케팅을 선언한 이후 제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감성 품질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ymca.pe.kr/46
http://n.newswave.kr/sub_read.html?uid=231713§ion=sc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3&aid=0003058066
http://csr.hyundai.com/upfile/report/economy.pdf
http://csr.hyundai.com/
http://cafe.naver.com/ajoumarketer/14
http://blog.naver.com/encar_cnc?Redirect=Log&logNo=140172237435
http://news1.kr/articles/88579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4727165
http://cafe.naver.com/vwtdi/179776
https://www.kefplaza.com/labor/manage/man_view.jsp?nodeid=290&idx=9956
http://www.tagstory.com/10000085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