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마케팅사례,항공산업,슬림화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슬림화 전략의 목적 및 필요성
2. 슬림화 전략의 선정 이유
3. 실행계획안
4. 슬림화 전략을 통한 기대효과
5. 슬림화 전략 실행시 VS 미실행시 비교분석
6. 조직도 구성
7. 슬림화 전략 추진 계획표
※ 부 록
- 본문내용
-
► 대한항공의 2006~2007년도 당기 순이익 감소 이유
* 의문 제기
2007년 대한항공의 매출은 8조8120억 원, 영업이익 은 6368억 원을 기록해 각각 전년대비 9.1%, 2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됨.
반면에 당기순이익은 111억 원으로 기록됨. 2006년보다 무려 97%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남.
* 당기순이익 감소의 원인분석
① 2006년에서 2007년 유가 폭등으로 유류비 증가, 원
화약세에 따른 외화환산손실로 영업외수익 감소.
② 대한항공은 경쟁사들과 공모, 급격한 연료비 인상 충
격을 완화하기 위해 항공료와 화물운송비를 과다 책
정한 혐의로 인해 영국 브리티시에어웨이즈사와 운
임 담합 혐의로 3억 달러의 벌금을 물었다. 이로 인해
2800억 원이란 잡손실이 발생하여 영업외비용의
증가를 일으키게 됨.
⇒ 이 이유로 07년도 대한항공의 당기순이익이 크
게 떨어지게 됨.
*가격담합에 대한 기업윤리 고찰
달러환산으로 인한 수익감소는 어쩔 수 없다. 하지만 이런 가격담합 벌금으로 인한 당기 순이익의 감소는 옳지 못하다. 대한항공은 투자자들에게 유감을 표명해야 할 뿐만 아니라, 기업윤리에 위배된 행동을 한 것에 대해 반성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