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회 사 소 개
1) CEO
2) 회사규모
3) 주요아이템
□ 환 경 분 석
1) SWOT분석
2) STP전략
3) 4P전략
□ 시 장 분 석
1) 시장규모
2) 주요경쟁사(경쟁사특징, 가격 등)
3) 시장점유율
□ 회사의 주요 분야 및 전략
1) 주요 분야
2) 단기 전략
3) 장기 전략(장기 진출분야 및 비전)


본문내용
3) 주요아이템

● 고급휘발유-카젠
카젠(KAZEN)은 황제라는 뜻의 카이저(KAISER)와 최고를 뜻하는 말인 제니스(ZENITH)를 함께 한 말로 최고급 옥탄가 휘발유 KAZEN과 고급 서비스를 표방하는 현대오일뱅크의 고급 휘발유를 자칭하는 브랜드이다. 고급 휘발유 (Prestige Gasoline KAZEN) 라는 제품 브랜드로서 뿐만 아니라 고급서비스 (Prestige Station KAZEN) 브랜드까지를 포함하는 KAZEN을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연출하였다. 부드러운 모서리를 지난 평체 스타일의 서체는 유연하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나타내며 대문자와 소문자가 자연슬럽게 섞여있는 위드마크는 품질과 기술력에서 앞서가는 미래지향적 브랜드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 휘발유
휘발유는 휘발성이 강한 혼합액체물질로서 스파크 점화식 내연기관의 연료로 사용된다. 최근 들어 환경에 대한 인식이 강화되면서 자동차연료에 대한 규제도 함께 강화되고 있는 추세인데 대기환경보전법에서는 대기오염의 범인 벤젠(4% 이하)과 황분(200ppm 이하) 함량을 규제하고 있다.현대오일뱅크 휘발유는 대기환경보전법의 규정을 준수하며, 규정보다 훨씬 더 나은 품질로 환경보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현대오일뱅크 휘발유는 자동차용 휘발유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품질인 충분한 안티노그성, 적당한 휘발성, 휼륭한 저장 안정성, 우수한 청정성에 충실한 제품이다.
-충분한 안티노크성
가솔린엔진에서의 연소는 연소실(실린더)의 가솔린과 공기의 압축된 혼합가스가 점화플러그에 의해서 점화된 후, 화염이 순차 전파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러나, 연소되지 않은 혼합가스의 일부는 압력과 온도가 상승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화염전파 이전에 자기착화하여 급격히 자연폭발을 일으키는 것을 노킹이라고 하며, 이상음, 진동, 과열 등의 문제를 일으킨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한 특성을 안티노킹성이라 부르며 옥탄가를 높이는 것이 요구된다. 안티노킹성은 가솔린엔진연료로서 매우 중요한 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오일뱅크의 윤리 및 사회책임경영 사례
  • 현대오일뱅크의 윤리 및 사회책임경영전략 성공사례 분석현대오일뱅크 회사연혁회사현황도입 배경도입 목표도입 목표윤리 및 사회책임경영 추진전략윤리 및 사회책임경영 특징윤리 및 사회책임경영 체계실천프로그램 열린경영자율적인 윤리경영환경경영사회공헌자연희망도입 이후 경영성과 고객관점 성과환경적관점 성과 사회적관점 성과1964. 11 최초 민자 정유회사 설립 (극동석유공업㈜) 1965. 12 부산공장 준공1989. 11 대산공장 #1

  • [자기소개서] 현대오일뱅크 신입사원 채용 이력서
  • 안녕하세요. 현대오일뱅크에서 함께 일하고 싶은 지원자입니다. 저는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였고, 그 과정에서 기업 경영에 대한 이론적인 지식과 함께 실제 기업 현장에서 필요한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왔습니다.졸업 후에는 대기업 경영 컨설팅 회사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기업의 경영 전략 수립 및 실행을 지원해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사의 업종, 경쟁환경, 내부 구조 등을 파악하고 문제점을 분석하여 적절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일에

  • [마케팅] 현대 오일뱅크 마케팅 전략
  • 현대 오일뱅크 - 마케팅 전략현대 오일뱅크 마케팅 전략< 목 차 >1. 서론1-1. 선정동기1-2. 기업소개1-3. 카젠주유소2. 본론2-1. 4P 분석2-2. STP 분석2-3. 현대 오일뱅크의 서비스2-4. SWOT 분석3. 결론3-1. 미래전략 및 실행계획1. 서론1-1. 선정동기현대 오일뱅크는 2005 한국 마케팅대상 4개부문중 서비스 마케팅 부문에서 당당히 입상하면서 우리나라 서비스 마케팅 분야에서 최고임을 입증하고 있으며, 2003년 기준, 매출액 4조 7천 4백억원, 하루생산력 3

  • 현대오일뱅크(주) 혁신경영
  • 경영혁신 활동들이 준비되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사적 경영혁신 캠페인 이름을 공모, OPEN 2005를 선정하여 O(Ownership, 주인의식), P(Passion, 열정), E(Enjoy, 일을 즐겨라), N(New,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라) 정신으로 경영혁신 활동을 확산시켜 나갔다. 비전 달성전략 및 주요 혁신과제III. 주요 혁신과제의 실천1. 전 제 : 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현대오일뱅크는 주요 혁신과제를 실천하기에 앞서 그 전제로서 변화관리 과제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활

  • 현대오일뱅크 23년 대졸 하계인턴 선발 서류합격 자기소개서, 자소서 [최종합격]
  • 현대오일뱅크는 국내 유수한 에너지 기업 중 하나로, 안정적인 경영과 창조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경영을 추구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러한 경영 철학과 전략적인 비전, 그리고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기술력 등이 본인이 현대오일뱅크를 선택하는 가장 큰 기준입니다.또한, 엔지니어 직무에 대한 지원 동기는 현대오일뱅크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와 기술적인 도전이 매력적으로 다가왔기 때문입니다. 엔지니어로서의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