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2위 기업인 LG가 현재 선두기업인 삼성을 앞지르기 위한 방안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1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연구의 필요성·목적
Ⅱ. 기업소개
1. 삼성
2. LG
Ⅲ. 마케팅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산업구조 분석
① 5force
② BCG
③ PLC
3. SWOT
Ⅳ. 마케팅 전략
1. STP
① 시장세분화
② 타겟마케팅
③ 포지셔닝
2. 4P
① 제품
② 가격
③ 유통
④ 촉진
Ⅴ. 수익분석
Ⅵ. 전망·결론·시사점
- 본문내용
-
우리는 이제 위에서 언급한 개념들을 기초로 해서 모니터 시장에서 전세계적으로 1.2위를 다투고 있는 삼성전자의 싱크마스터와 LG전자의 플래트론이라는 두 브랜드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한다. 다시 말하면 1위 기업과 2위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상호 비교, 분석해봄으로써 선두자리를 지키기 위한 1위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선두기업을 앞지르기 위한 2위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고찰해보고자 한다. 모니터 시장은 아직까진 삼성이 1위를 지키고 있긴 하지만, LG가 세계최초 평면 모니터를 개발해서 플래트론이라는 상표를 붙임으로써 삼성의 싱크마스터와 거의 대등할 정도로 컸다는 점에서 비록 역전은 아직 못했지만, 조사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
당초의 계획은TFT- LCD모니터 시장에 대한 조사를 하고자 하였다. 그런데 싱크마스터와 플래트론이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출시되는 모니터가TFT- LCD모니터뿐만 아니라 CRT모니터도 포함된다는 사실을 감안하여 TFT-LCD모니터 시장을 중심으로 하되, CRT모니터 또한 논의의 대상에 포함시키기로 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 TFT-LCD기술의 특징에 대한 설명을 참고적으로 하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내용 정리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눈에 들어오지 않고..분석들도 좀더 하셔야 할듯..
- vldmltngh***
(2008.04.17 23:35:29)
- 워드로 바꿔주셈
- a***
(2005.02.16 10:05: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