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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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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 2 ]
1. 제품 선정 동기 ------------------------------------[ 2 ~ 3 ]
➀ 위스퍼
➁ 페브리즈
➂ 조이
Ⅱ.본론 -----------------------------------------[ 3 ~ 20 ]
PART. 1 : P & G ----------------------------------------[ 3 ]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기본원칙
3. P&G 기업문화의 특징
4. 기업연혁
PART. 2 : 위스퍼 -----------------------------------------[ 5 ]
1. 국내시장
2. 마케팅 전략
3. SWOT 분석
4. 새로운 마케팅 전략
PART. 3 : 페브리즈 --------------------------------------[ 11 ]
1. 국내시장
2. 마케팅 전략
3. 경쟁제품과 비교분석
4. SWOT 분석
5. 새로운 마케팅 전략
PART. 4 : 조이 -----------------------------------------[ 20 ]
1. 국내시장
2. 마케팅 전략
3. SWOT 분석
4. 새로운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Ⅰ.서 론
1. 제품 선정동기
1) 위스퍼
여성의 구매력의 향상으로 여성 상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것이 요즘의 추세이다. 그중 여성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위생용품으로 분류되고 있는 생리대는 10대 초반에서부터 50대 중반에 이르는 여성 모두를 고객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 규모가 대단히 크다고 할 수 있다. 예전엔 생리대가 지니는 일차적인 기능만 고려했다면 현재는 고객들이 자신들에게 맞는 다양한 needs를 추구한다. 따라서 생리대 시장 점유율은 더 확산될 것이다. 이러한 환경에서 P&G사의 위스퍼는 업계 2위를 달리고 있다. 한때 60%에 육박하는 시장 점유율로 선두를 달리던 위스퍼가 지금은 20%를 조금 넘기는 정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어떠한 이유에서 업계의 1위가 될 수 있었으며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다시 그 자리를 되찾을 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위스퍼를 선택하게 되었다.
‘여성의 구매력 향상’
↓
‘여성의 10대 초반부터 50대까지 시장규모가 대단히 큼’
↓
‘과거 업계 1위 점유율을 차지했던 경력, 현재 20%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제품에 대한 대안 구상’
⇓
‘위스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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