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경영혁신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쿠팡 향후나아갈방향 -쿠팡 기업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10 / 2018.07.10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쿠팡 경영혁신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나아갈방향에 대해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쿠팡의 현재상황과 마케팅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쿠팡의 향후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 목차
-
1. 쿠팡 COUPANG 기업소개
(1) 쿠팡 개요
(2) 기업가치
(3) 기업 history
2. 소셜커머스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3. 쿠팡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쿠팡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쿠팡의 경영혁신 전략사례
6. 쿠팡의 로켓배송 시스템 소개
(1) 로켓배송 서비스개요
(2) 로켓배송으로 인한 효과
7. 쿠팡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
- 본문내용
-
쿠팡은 2010년 5월, 법인설립 후 7명의 직원과 함께 8월 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패션, 뷰티, 지역맛집, 여행상품, 레져상품 등 직접 뽑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으로 서비스 개시 22개월만에 월간 흑자 달성에 성공했으며, 3년 만에 연간 거래액 1조원을 기록하였다.
쿠팡은 공연할인 등 문화에 특화되어 있어서 성공적으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한 사례로 볼 수 있다. 쿠팡의 주요 고객층은 주로 25세에서 34세의 여성 직장인이다. 이 비율이 60%가 넘으며, 여성 고객이 남성 고객에 비해 2배가량 많다고 한다. 이는 쿠팡이 문화적인 체험에 주력하기 때문이다.(다른 소셜커머스 업체에 비해 문화적인 부분에 좀 더 특화되어 있음) 결국, 쿠팡은 ‘쿠팡’이라는 브랜드에 ‘문화’라는 이미지를 입혀 성공한 사례이다.
자료평가
- 시간이 부족했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mhlov***
(2020.02.04 13:53: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