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경영혁신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쿠팡 향후나아갈방향 -쿠팡 기업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10 / 2018.07.10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쿠팡 경영혁신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나아갈방향에 대해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쿠팡의 현재상황과 마케팅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쿠팡의 향후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목차
1. 쿠팡 COUPANG 기업소개
(1) 쿠팡 개요
(2) 기업가치
(3) 기업 history

2. 소셜커머스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3. 쿠팡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쿠팡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쿠팡의 경영혁신 전략사례

6. 쿠팡의 로켓배송 시스템 소개
(1) 로켓배송 서비스개요
(2) 로켓배송으로 인한 효과

7. 쿠팡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
본문내용
쿠팡은 2010년 5월, 법인설립 후 7명의 직원과 함께 8월 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패션, 뷰티, 지역맛집, 여행상품, 레져상품 등 직접 뽑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으로 서비스 개시 22개월만에 월간 흑자 달성에 성공했으며, 3년 만에 연간 거래액 1조원을 기록하였다.

쿠팡은 공연할인 등 문화에 특화되어 있어서 성공적으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한 사례로 볼 수 있다. 쿠팡의 주요 고객층은 주로 25세에서 34세의 여성 직장인이다. 이 비율이 60%가 넘으며, 여성 고객이 남성 고객에 비해 2배가량 많다고 한다. 이는 쿠팡이 문화적인 체험에 주력하기 때문이다.(다른 소셜커머스 업체에 비해 문화적인 부분에 좀 더 특화되어 있음) 결국, 쿠팡은 ‘쿠팡’이라는 브랜드에 ‘문화’라는 이미지를 입혀 성공한 사례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시간이 부족했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mhlov***
    (2020.02.04 13:53:14)
회원 추천자료
  • 쿠팡 경영전략,마케팅 사례연구 및 쿠팡 영업이익 개선방안 제시
  • 쿠팡 경영전략,마케팅 사례영업이익 개선방안 제시@목차1. 쿠팡 기업소개와 현황2. 쿠팡 주요서비스 분석3. 쿠팡 기업핵심역량4. 주요경쟁자 분석(1) 네이버(2) SSG닷컴(3) 위메프(4) 11번가5. 쿠팡의 물류시스템 분석6. 쿠팡 경영전략 사례연구(1) ESG경영 전략(2) 시장점유율 확대전략(3) 고객충성도 재고전략 (쿠팡플레이)(4) 수익성 개선전략7. 쿠팡의 마케팅전략8. 쿠팡의 한계점9. 쿠팡의 미래 발전방향 (영업이익 개선방안 제시)1. 쿠팡 기업소

  • 쿠팡 기업분석과 마케팅 성공요인분석및 쿠팡 문제점분석과 위기극복위한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 마케팅의 성공(4) 서비스전략의 성공(5) 빠른 배송서비스(6) 조직문화 관리(7) 기업의 신뢰도4. 쿠팡의 커뮤니케이션 전략5. 쿠팡 마케팅전략(1) 쿠팡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6. 쿠팡의 문제점과 해결전략 제안(1) 쿠팡의 문제점과 위기상황(2) 위기극복위한 전략제안7. 쿠팡 향후전략 제안< 참고자료 >1.

  • 쿠팡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 쿠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쿠팡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과 느낀점
  • coupang마케팅 사례연구 - 목차 -1. 쿠팡 서비스소개2. 쿠팡 기업환경분석(1) 인구통계적 요인 (2) 정치적 요인 (3) 자연환경적 요인 (4) 경제적요인 (5) 사회문화적 요인 (6) 기술적 요인 3. 쿠팡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쿠팡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쿠팡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6. 쿠팡 새로운 미래

  • 신세계백화점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4P분석과 사례분석및 신세계백화점이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
  •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신세계는 주력인 백화점과, 대형업체 부분에서 정체나 성장둔화가 예상되지만 이에 대응해서 다양한 전략들을 내세우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전망은 밝은 편이다. 하지만 신세계가 더욱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다른 성장 동력이 필요하다. 지금까지처럼 기업의 수평적 다각화 전략을 더욱 확장 시킬 필요가 있는 것이다. 신세계는 이미 이런 상황에 대비해 준비를 하고 있었다. 이마트의 창고형 매장과 소형매장 등의 진출을

  • [마케팅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성공전략, 마케팅 분석, 소셜커머스의 특징과 장단점 및 활용사례, 국내 해외 소셜커머스 비교분석, 소셜 커머스
  • 기업 분석1. 회사소개 - 기업개요, 직원현황 등2. 티켓몬스터의 마케팅 / 환경 분석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4P MIX 분석(4) BCG MATRIX(5) 티켓몬스터의 내부환경, 외부환경 분석3. 티켓몬스터의 한계점 및 문제점4. 티켓몬스터의 향후 전망 / 발전방향Ⅱ. 본론 3. 국내, 해외 소셜커머스 성공사례 비교 분석1. 소셜커머스 해외 사례 - 그루폰, 리바이스 등2. 소셜커머스 국내 사례 - 반지름, 쿠팡 등Ⅲ. 결론 - 시사점, 맺음말Ⅰ. 서론 - 주제선정동기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