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더페이스샾,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더페이스샾,미샤,마케팅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화장품시장,미샤,에뛰드,더페이스샾,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토니모리_기획안,마케팅사례,미샤,더페이스샾,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미샤 MISSHA 기업분석과 미샤 마케팅 SWOT,4P,STP전략분석및 미샤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위한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스킨푸드 마케팅전략 케이스연구 :(스킨푸드 성공요인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스킨푸드 문제점과 새로운전략제안및 미래전망)
- 목차
-
서론 1. SWOT 분석
2. STP 분석
본론 3. 마케팅믹스 분석 ( 1 )
4. 마케팅믹스 분석 ( 2 ) 5. 소비자 관점에서 본 브랜드 자산분석
- 인지도 / 지식 / 이해 / 애호도 / 선호도
- 사용구매 / 반복구매
결론 6. 심리학적인 광고 분석
- FCB grid모형에 따른 광고분류
- 6분할 메시지 전략 모형에 따른 분류
- 정보전달중심 vs 상징은유중심
- 이성소구 vs 감성소구
- 모델의 신뢰성 vs 매력도
- 본문내용
-
기회 (Opportunity)
① 저가, 실속형 제품 선호하는 트렌드 조성
- 최근 불황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값은 싸고 품질도 무난한 저가-실속형 상품을 많이 찾게 되었다. 미샤는 유통과정과 포장에 존재했던 거품을 빼고 저가정책을 폄으로써 고객을 유치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시장의 불확실성에 따른 장기적인 소비 부진이 미샤에게는 큰 기회로 작용할 것이라 예측된다.
② e-business의 확대
- 인터넷이 전 국가적으로 확산되고 그에 따라 네크워크망이 형성되면서 온라인에서 역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낸 미샤의 경우, 오프라인으로 활성화되다가 이제서야 온라인 매장을 개설하는 타 화장품 기업보다 경쟁 우위에 있음은 분명하다. 소비자들은 손쉽게 인터넷으로 미샤에 다가가게 되었으며 미샤 사이트(www.beautynet.co.kr)이 구축해 높은 네트워크망을 통하여 제품에 대한 정보를 더욱 상세히 접하고 구입도 손쉬워지게 되었다.
③ 1823 세대로의 시장 진입 가능
- 대중매체가 10대 후반~20대 초반의 소비자들에게 주는 영향이 더욱 커짐에 따라 얼짱 열풍이나 연예인 모방 심리와 같은 외모 중심주의 현상이 만연해지게 되었다. 이에 따라 자연히 화장품의 수요층이 이들 1823세대까지 확대되어 화장품 시장 자체가 커지자 저가 정책을 펴는 미샤는 수입이 적은 이들에게 더욱 어필할 수 있게 되었다.
④ 유로화의 강세에 따른 수입 부진
- 최근 EU 확대를 비롯, 장기적으로 유로화가 오를 조짐이 보이자 수입 브랜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던 유럽계 명품 브랜드들의 제품 수입이 현저히 낮아지고 있다. 아울러 이들 수입 업체들이 원가상승에 따라 제품 가격을 올릴 것을 고려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국내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미샤는 이러한 시장 상황을 적극 활용하는 마케팅 정책을 펴야 한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 안광호,이유재,유창조 저 “광고관리”
- 서성한,이영희 저“마케팅의 이해”
- 월간지 VOGUE GIRL 2006년 8월호
- 뷰티넷 (http://www.beautynet.co.kr)"
- 더페이스샵 (http://www.thefaceshop.com)"
- CJ MALL "(http://www.cjmall.com)"
- TVCF“(http://tvcf.co.kr)”
- 월간지 GQ 2006년 5월호
- 미샤/더페이스샵 전단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