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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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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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 및 기업소개
1) 콘솔게임시장
2) Nintendo
2. 시장분석과 마케팅전략
1) historycal analysis
(1) Period 1
(2) Period 2
(3) Period 3
2) nintendo's st
(1) S.T.P
(2) SWOT
(3) 4P
3) prospect
3. 결론
※ Reference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
1) 콘솔게임시장
콘솔게임은 전용 게임기를 텔레비전이나 모니터의 화면에 연결시켜 작동하는 게임을 말한다. 세계적으로 게임 시장의 중심에 서있는 콘솔게임은 현재 유행하는 컴퓨터나 온라인 게임 시장보다 오랜 세월 사람들의 곁에 위치해 있었다.
오래된 시장 속에서 콘솔게임을 판매하는 회사들은 생겨나기도 없어지기도 했으며, 시장에서 새로운 제품과 마케팅, 그리고 고객의 요구는 시시때때로 변하였다. 또한 몇몇의 경쟁사들은 자신들의 제품을 새롭게 개발하고, 그들만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려고 노력하였다. 이러한 부분은 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시사점과 분석할 부분들을 제공해준다고 판단된다.
4조에서는 콘솔게임 시장의 역사적 흐름과 2000년부터 시작된 콘솔게임 시장의 경쟁을 집중적으로 다루어 볼 것이다. 더불어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회사인 ‘닌텐도’의 마케팅 전략을 집중적으로 분석함은 물론 향후 콘솔게임 시장이 주목해야할 부분은 어떤 것인지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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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naver.com/ghostgod2000?Redirect=Log&logNo=60073330357
http://blog.naver.com/sunny_1010?Redirect=Log&logNo=110090101350
http://essayblog.kr/150
제2차 디지털 전쟁 :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2 / 아리사와 소지 / 2000년
Video Game Industry’'s New Trend : Functionality / LEE Won-Hee Research Fellow, Samsung Economic Research Institute
2009 해외게임산업동향 - 한국콘텐츠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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