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니북 : 글로벌 마케팅의 완전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1 / 2019.06.01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글로벌 마케팅의 완전한 이해를 주제로 관련 내용을 정리한 미니 책자입니다. 경영학 또는 마케팅을 전공하시거나, 경영학 또는 마케팅 지식을 필요로 하는 현업 당사자분들에게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빠른 시간내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된 내용입니다. 레포트 작성 또는 대학 시험 공부등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현역에 계신 당사자분들은 관련 내용을 숙지하고 마케팅 업무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업무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목차
1. 글로벌 마케팅의 정의
2. 차이점
3. 국제 시장 환경의 변화
4. 글로벌 서비스 경제의 출현
5. 새로운 경제 동력의 출현
6. 글로벌 경쟁의 새로운 방향
7. 기업 활동의 투명성 제고
8. 글로벌 마케팅의 새로운 접근의 필요성
9. 글로벌 경쟁력 얻기
본문내용
국제마케팅의 한 형태로서, 항공기, 자동차, 컴퓨터, 청량음료, 패스트푸드 산업 등에 적용된다. 정보화, 세계화의 가속화로 기업 환경이 변화하고 기업의 경영활동 범위가 국제시장으로 확장됨에 따라 기존의 마케팅 활동을 글로벌기업(global corporations)의 차원에서 수행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수출마케팅이 해외의 불특정 다수시장, 현지마케팅이 특정한 현지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것에 비해, 글로벌마케팅은 세계의 특정한 다수시장을 대상으로 하며, 경영자원, 상품, 자본, 서비스, 판촉 등의 마케팅 요소를 표준화 전략을 통하여 제공한다. 그러나 해외에서의 마케팅 활동은 국내마케팅에 비해 복잡성과 다양성, 위험성이 따르므로 글로벌마케팅을 위해서는 각 나라의 정치·경제·문화·법률적인 환경요인을 분석하고, 글로벌 차원에서의 경영다각화와 시장다변화, 경영리스크의 분산 등을 고려하여야 한다. 또한 국제시장의 세분화를 통해 표적시장을 선정하고, 각 나라의 특성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마케팅 믹스를 통합·조정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글로벌 마케팅은 고비용이고, 광범위하고, 복잡하다. 이것은 ‘신 제국주의’에 부합하기 위한 비즈니스 전략과 활동으로 볼 수 있다. 이것은 기업에 체화되거나 하나의 현상으로 인지된다(예를 들어 비즈니스 글로벌화, 인터넷 등). 글로벌 마케팅의 한 관점은 거대한 공급 사슬 관리 혹은 부가가치 시스템이다. 도요타, 폭스바겐, 다임러 크라이슬러와 같은 글로벌 거대기업들은 전 세계로부터 그들의 원자재, 반제품, 완제품 원료, 재무와 인적 자원을 얻고, 그 것들의 조합의 결과물, 예를 들어 자동차들, 많은 시장 세분화, 그들이 한 것과 같은 부가가치물들을 이동시킨다.

글로벌 마케팅의 무대를 단어로 규정하는 것은 복잡한 이슈다. 정치와 문화의 경계를 넘는 마케팅은 많은 질문과 문제, 병치를 수반하여, 정확한 번역을 어렵게 한다. 전형적인 문제들은 표준화와 적응의 문제에 집중된다. 이것은 집중화의 중심지인데, 중심화냐 개발이냐, 그리고 언제 정확하게 다국적 기업의 초점이 국제적 기업의 그 것이 되는지에 관한 이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웹젠의 온라인게임 `MU` 뮤 중국진출사례
  • 102001 2002 2003 2004 2005한국 224 377 490 612 780중국 38 84 162 391 7662001 2002 2003 2004인터넷 이용자수 4570 4650 6500 9000온라인게임이용자수 430 930 1430 3150무협류 48.5용과 지하성류 38판타지류 29.5캐릭터류 27.5기 타 12.72002 2003 2004매출액 7.2 77 106.6그래픽유형 비중완전 2D화면 9.210%완전 3D화면 26.420%2D 또는 3D가 결합된 화면 33.260%상관없다 33.110%2002 2003 2004매출액 7.2 77 106.62002.12 2003.3 2003.6 2003.9 2003.12 2004.3 2004.6 2004.9 2004.12동시접속자수 12 25 28 32 35 41 44 48 51

  • [광고전략] 라네즈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조인식을 가진 이후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왔다. 화장품과 핸드폰은 이미 20대 여성에게는핸드백 속 필수품 중의 필수품이기 때문이다. 20대 여성이라는 공동 타깃과 이나영이라는 공동 모델에서 출발해 화장품과 휴대폰 업계 1위의 브랜드력이 만난 라네즈와 애니콜의 공동 마케팅은 대표적인 감성제품으로 꼽히는 화장품과 첨단기술의 상징인 휴대폰과의 만남이라는 점에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③ 2003 수험생을 위한 뷰티레슨수능

  • [국제통상] LG화학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이해할 수 있다.11. 글로벌 마케팅 전략산업재로서 최종 소비자의 브랜드 로열티 확보를 가능하게 한 마케팅 전략을 추구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산업재의 마케팅은 생소할 수 있겠지만, 어떤 분야의 상품이든 브랜드 가치는 최종 소비자의 결정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세계최고의 산업재 회사 인텔이 주는 교훈★산업재임에도 불구하고, 최종 소비자의 브랜드 로열티 확보를 가능하게 한 마케팅 전략은 인텔이 오늘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하는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용어 정리Ⅰ. Contents 1. 퓨전 마케팅 2. 블랙 마케팅 3. 장소 마케팅 4. 성인 마케팅 5. 온라인게임 마케팅 6. 이색캐릭터 마케팅 7. 아바타 마케팅 8. 용어 마케팅 9. 주얼리 마케팅Ⅱ. Cost 1. 단수 마케팅 2. 렌탈 마케팅 3.포인트 마케팅 4. 1+1 마케팅 5. 공짜 마케팅Ⅲ. Communication 1. 프로슈머 마케팅 2. 매복 마케팅 3. 대의 마케팅 4. 윤리 마케팅 5. 버즈 마케팅 6. 경품 마케팅 7. 게릴라 마케팅 8. 감성 마케팅 9. R 마케팅 10. 패밀리 마케팅 11. 페르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2012-10-10 50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2012-10-10 49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국제마케팅론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국제마케팅론ContentsⅠ.Google소개1) Google의 역사-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 페이지- Google의 변천과정2) Google의 현재- Google의 국제점유율- Google의 현재 위상Ⅱ.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1) 이미지마케팅 - Google로고- Google의 이미지 : 단순함- Google만의! Google의 의한!- 검색=Google, Googl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