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컨텐츠,게임산업,테마파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삶이 팍팍해질수록 환상을 꿈꾸는 사회
문화 컨텐츠 산업 현황 및 전망
신화를 이용한 문화 컨텐츠 산업의 중요성

게임
반지의 제왕
라그나로크
스타크래프트

테마파크
춘천마임축제
나주영상테마파크

캐릭터산업
엔제리너스커피
치후천왕

김해신화박물관
기획의도
운영방안(위치, 입장료)
박물관 구성도 및 전시내용
본문내용
삶이 팍팍해질수록 환상을 꿈꾸는 사회

- 국가적 위기, ‘IMF’를 겪으며, 사람들이 급속도로 팍팍해짐
- 판타지 소설이 급부상하며 인기몰이
- ‘중천’, ‘태왕사신기’ 등 영화 및 드라마에서도 판타지에 대한 새로운 시도
- ‘드래곤 라자’ 등 IT 산업 기반 위에 상품의 극대화가 이루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버랜드 마케팅전략] 에버랜드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STP,4P분석및 에버랜드 향후과제와 느낀점
  • “에버랜드”경영전략마케팅 SWOT,STP,4P1. 에버랜드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2. 테마파크의 특성3. 에버랜드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4. 에버랜드 경영전략(1) 고객만족경영(2) 지식경영전략5. 에버랜드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에버랜드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결론 및 느낀점1. 에버랜드 기업소개(1) 기업개요생활에너지를 창출하는 서비스 선도 기업이라

  • [마케팅전략] 에버랜드의 분석
  • ( 목 차 )1. 관광 레저 마케팅1) 역사 및 정의2) 역할 및 필요성3) 기존 마케팅과의 차이점4) 관광마케팅의 법칙5) 관광촉진믹스 구성요소6) 관광마케팅의 전략수립2. 삼성 에버랜드 리조트1) 테마 파크 산업의 환경분석2) 기업 소개(1) 사명(2) 목표 및 로고3) 기업 성장 전략(1) 집중적 전략① 시장 침투 전략 ② 제품 개발 전략③ 시장 개발 전략(2) 다각화 전략① 관련 다각화② 비관련 다각화3.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7 P 분석4) 경쟁사분

  • [e-business- 마케팅기업분석] 스쿠버다이빙 전문쇼핑몰 `다이버스몰` 경영분석
  • 시장 규모는 여기에서 추산하는 레저시장 규모보다 훨씬 크게 나타나고 있다. 이를 제외할 경우, 한국과 일본의 레저시장에 포함되는 항목이 비슷해지면서 비교가 가능해진다. 그리고 레저산업을 레저활동의 본질에 근거에 부합하면서 현재의 여건에 부합하는 레저산업의 유형은 레저공간산업, 레저용품산업, 레저서비스산업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레저공간산업은 골프장, 스키장, 테마파크, 카지노, 콘도미니엄, 호텔, 경륜, 경마 등 일정한 공간이

  • [국제경영] 부즈기업의 캐릭터 뿌까 해외시장진출성공사례
  • 게임, 음식 등 다양한 문화 기간산업으로 자리매김하여 다양한 파생상품 개발이 가능한 ‘황금알’을 낳는 최고의 부가가치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세계 시장을 장악 하고 있는 미국 월트디즈니사의 미키마우스는 만화, 캐릭터, 테마파크, 공연물 등을 통해 세계 모든 어린이들의 친구가 되고 있으며 사람의 나이로 치자면 올해로 82살이 되었다고 한다. 또한 미키마우스의 브랜드 가치는 세계 10위로 삼성(19위)보다 높게 평가되고 있으며 캐릭터

  • [관광산업론] 에버랜드 경영전략분석 및 산업구조 및 성공요인분석
  • 산업규모다. 산업을 둘러싼 국내외 최근 동향Ⅱ. 에버랜드의 역사 및 배경분석Ⅲ. 에버랜드의 Life cycle가. 에버랜드의 발달 과정나. 수명주기 단계 구분다. 수명주기 단계별 특성Ⅳ. 에버랜드 산업구조 분석가. 환경 분석나. 경쟁자 분석다. 소비자 분석라. 에버랜드의 SWOT분석Ⅴ. 성공요인 분석가. CS(customer satisfaction) 전략나. 서비스 전략다. 마케팅 전략라. 조직혁신 전략마. 에버랜드 혁신 시스템바. 윤리경영결 론서 론이번에 기업사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