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주)호텔 서교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호텔산업 상황분석
1. 호텔 시장의 발전
2. 현 시장 분석
3. 향후 전망

Ⅱ. (주)호텔 서교
1. 위치 및 연혁
2. 시 설
3. 직원구성
4. 매출규모
5. 주고객층

Ⅲ. 경영 전략
1. 효율적인 내부마케팅
2. 리노베이션 및 STP 마케팅 전략
3. 매출 체질 개선
4. 새로운 서비스 제공
5. 프랜차이즈 도입
6. VIP고객 관리
7. 제주하얏트 리젠시와의 상호작용
본문내용
Ⅰ. 호텔산업 상황분석
1. 호텔 시장의 발전
- 열차에 의존하던 기존의 여행방식이 변화한 것은, 제 2차 세계대전 이후이다. 세계대전 이후 교통수단은 많은 변화를 가져오게되었다. 가장 중요한 변화는 열차이용이 감소하고 자동차가 주요 교통수단으로 자리잡게 되었다는 것이다. 제 2차 세계대전이후 완비된 고속도로네트워크는 여행자들의 장거리 여행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었다. 또한, 전쟁으로 피폐해진 유럽을 대신하여 미국이 세계경제를 주도하게 되었으며, 이는 여행의 형태에 중대한 변화를 보이게 된다. 경제호황과 더불어 노동자들의 근무여건의 개선으로 인하여 모든 계층의 노동자가 역사상 어느 시절보다 더 많은 여가시간을 갖기 시작했다. 이러한 현상들은 여행의 증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여행수요의 급격한 성장은 현대 호텔 산업의 중대한 변화의 계기가 되는 체인호텔들이 본격적으로 ‘등장하여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는 기존의 개별경영 호텔(independent hotel)에 의해서 주도되던 호텔산업에 엄청난 지각변동을 일으키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상용 제트 여행기의 도입은 해외여행을 일반 시민들에게 역사상 처음으로 실천 가능한 것으로 만들었다. 이러한 국제여행의 증가에 대한 결과중 하나는 국제호텔경영의 발전이었다. 그 결과, 우리나라에도 1970년대 말 및 1980년대 초반에 미국이 주도하는 세계 선진 호텔들이 도입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시점에서 개별경영호텔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체인호텔의 확산에 대항하고 있다. 그결과 리퍼럴조직(Referral)이 등장하였다. 체인호텔이 제공하지 못하는 창의적이며, 뛰어난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는 개별경영호텔들은 그 명성을 유지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개별경영 호텔들은 거대한 체인화의 추세에 동참하거나 호텔 시장에서 머지 않아 그 존재가 사라지게 될 운명에 처해있다. 김경환외 1인(2002년), 호텔경영학, 현학사, pp.113∼pp.116 pp.140,


2. 현 시장 분석
□ 서울지역 주요 호텔 경영형태 분포
참고문헌
김경환 외 1인(2002년), ⌜호텔 경영학⌟, 현학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호텔관광]호텔 cs에 관한 연구
  • 호텔과 같이 인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서는 고객 서비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게 부각 될 것이다.호텔의 경우 해외 체인 호텔(chain hotel)의 활발한 국내시장 진출로 인하여 극심한 경쟁에 노출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호텔의 중요 전략 사업 단위인 식음료 사업단위의 경우 IMF이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외식업체와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임지선, 호텔의 시장지향성이 서비스품질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1999, p.2이에 많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전략(place)① 다점포 전략유통업의 주요상권에 대한 조기 선점효과와 더불어 구매 협상력을 이용한 원가 절감 효과를 가져왔다.3. 해외 진출 배경WTO체제 하에서 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유통업도 제조업과 마찬가지로 해외에 진출하여 영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1996년 한국의 유통시장이 개방되면서 까르푸, 월마트, 프라이스클럽과 같은 외국업체들이 진출하여 영업하고 있다. 결국 국내유통업체들은 외국업체들에 대해 심각한 경쟁 위기갖게 되

  • [호텔경영 호텔마케팅] 라스베가스 관광마케팅 전략과 4P SWOT 분석, 성공요인 및 문제점 향후전망 분석
  • 라스베가스 호텔경영 및 마케팅전략 분석관광마케팅전략, 4P SWOT 분석, 성공요인분석C O N T E T N SⅠ. 서론 - 세계적인 관광도시 Las Vegas 1. Las Vegas 소개 2. 선정동기 Ⅱ. 본론 1 - Las Vegas 관광산업 현황 및 분석1. Las Vegas 관광산업 현황 및 분석 1) 호텔 관광 2) 카지노 3) 공연, 예술 4) 주변관광지역 5) 인구현황 및 유동인구 2.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Ⅱ. 본론 2 - 마케팅 전략 4P(Product, Price, Promotion, Place)1. Product 2. Price 3. Promotion4. Place

  • [서비스경영] 휘트니스 서비스 전략과 서비스 품질분석
  • 경쟁전략을 분석하는 팀, 동영상 촬영팀, 품질측정 설문조사 및 분석 팀, 상대팀 파리바게트 분석 팀으로 나누어 활동하였다.이론고찰은 우미 휘트니스 운영과 관련한 선행연구 및 서비스 품질 구성요인을 살펴보았고, 품질평가방법은 ‘품질의 집’, 서브콜 모형‘을 바탕으로 하였고, 기타 논문을 바탕으로 김효실, 2004, 관광호텔 휘트니스센터 서비스품질 평가연구, 경주대 대학원IPA모형을 토대로 하였다. 실증분석은 우미휘트니스 방문당시 이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의 경쟁력 제고방안
  • 주 5일제 실시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가, 관광-레저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의 증가로 국민관광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고객의 출장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비싼 요금의 특급호텔과 품질 및 서비스가 떨어지는 저급호텔사이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중저가의 객실이 요구되고 있다.그러나 현재 국내 호텔산업은 대형 특급호텔 위주로 되어 있고 중저가 호텔의 경우 경영난과 경쟁력 상실로 이러한 고객의 욕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