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패밀리 레스토랑 `베니건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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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 소개
1) 회사 이념
2) 기업 연혁
3) 매장 현황
4) 탄생 배경

2. 외부 환경 분석
1)시장 분석
(1) 시장 상황
(2)경쟁사 분석
(3)소비자 환경

3. 내부 환경 분석
1)맛, 분위기
2)차별화된 서비스
3)업계시장 점유율

4. 마케팅 믹스
1)Product
2)Price
3) Promotion
4) Place

5. STP 전략 분석
1)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목표 대상 설정(Targeting)
3)위치 선정(Position)

6. 문제점 및 취약성

7. 개선 방안
본문내용
1. 회사 소개

1)이 념
베니건스는 1995년 2월 미국 대규모 외식업체인 메트로미디어 레스토랑 그룹(Metromedia Restaurant Group)과 동양제과㈜의 최초 해외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을 통해 한국에 처음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1995년 11월 대학로점 오픈을 시작으로 2002년 현재 서울, 부산, 대구 지역에 14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2년 10월 1일 동양제과㈜로부터 분리, 독립법인 riseON* Inc.으로 새 출발을 한 베니건스는 외식전문 기업으로서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베니건스는 레스토랑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음식의 맛에 가장 큰 역점을 두고 있으며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한 서비스, 매장마다 개성 있는 미국 도시 연출,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분위기 등을 통해 타 레스토랑과의 차별화에 성공하였습니다. 또한 업계 최단기 방문 고객 100만명 돌파, 국내 최대 규모 레스토랑 오픈(도곡점), 국내 레스토랑 하루 매출 최고 기록 수립, 업계 최초 TV 광고 방영 등 놀라운 성장을 거듭, 현재 명실 공히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참고문헌
월간식당 [foodbank.co.kr]
외식 경제 신문
베니건스 [http://www.bennigans.co.kr/]TEL 3498-5831 담당자 배찬호
T.G friday's [http://www.tgif.co.kr]
마르쉐 [http://www.marche.co.kr]
통계청 [2000년 외식산업 통계자료]
신재영 등(1995),「외식사업경영론」
원능희 (1994),「외식산업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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