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중저가호텔의 경쟁력 제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 서 론
I . 중저가 호텔에 대한 이해
1 . 중저가호텔의 정의
1 . 중저가 호텔의 특성
I . 국내 중저가 호텔 현황과 문제점
1 .국내 중저가 호텔의 현황 분석
2 .국내 중저가 호텔의 문제점
I . 사례 연구 (중저가 호텔 ‘이비스 호텔’)
1 .이비스 호텔 소개
1 . 이비스 호텔의 지리적 이점
1 .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I . 결론 - 중저가호텔의 경쟁력 제고방안
- 본문내용
-
I . 서 론
현재 국내 호텔관광산업은 이라크 전쟁, 국내-외 경기 침체, 북한 핵문제 등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실제로 한국관광연구원의 2003년 2/4분기 주요 관광산업의 경기전망에 따르면 기업경기실사지수가 특급호텔만 호전될 것으로 전망하고 나머지 부분, 즉, 1급 이하 호텔, 일반여행업, 국외여행업, 국내여행업은 악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중저가호텔로 분류할 수 있는 1급 이하의 호텔은 이에 더해 고급민박, 펜션 등 대체 숙박시설의 증가, 일본인 관광객의 감소 등으로 인해 더욱 큰 타격을 받고 있다.
한편 지속적인 국민 소득 수준 향상과 주 5일제 실시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가, 관광-레저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의 증가로 국민관광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고객의 출장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비싼 요금의 특급호텔과 품질 및 서비스가 떨어지는 저급호텔사이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중저가의 객실이 요구되고 있다.
그러나 현재 국내 호텔산업은 대형 특급호텔 위주로 되어 있고 중저가 호텔의 경우 경영난과 경쟁력 상실로 이러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따라서 서비스와 저렴한 가격, 객실 공급 위주의 경쟁력 있는 중저가 호텔의 활성화가 시급한 과제라 할 수 있다. 이에 국내 중저가 호텔들이 안고 있는 문제점을 살펴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경쟁력 제고방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II . 중저가 호텔에 대한 이해
1 . 중저가호텔의 정의
아직까지 국내외적으로 ‘중저가 호텔’이라는 용어의 개념이 확실히 정립되어 있지는 않다. 다만, 국외의 중저가호텔의 개념에서 upper-budget hotel, economy Hotel, Inn, Lodge 등이 공통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객실위주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컨셉을 공유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 ‘중저가 호텔’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