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FedEx 경영정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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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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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FedEx의 E-Business 전략
2.FedEx의 E-Business
1).FEDEX의 글로벌(물리적) Logistics 네트워크-Hub and Spoke
2).FedEx의 IT
- COMOS(customer,operations,management,services:고객,운영,관리,서비스)
- FedEx PowerShip
- FedEx Ship
- FedEx interNetShip
■FedEx의 전자상거래를 위한 고객 서비스용 소프트웨어 (EDI)
3)기업정보시스템의 통합(Internet-based Extranet)을 통한 서비스
▲ 페덱스의 SCM 진출을 통한 그 동안의 성과
4) 가상기업을 위한 FedEx의 Virtual Order
5) Name Value(Brand Power )
3. FedEx의 서비스
■ Door to Door Service
■ Speed
■ 운임환불제
■ 기타 서비스
- 본문내용
-
1.FedEx의 E-Business 전략
FedEx의 E-Business 전략은 한 마디로 [정보(information)와 네트웍(network)을 통한 공급체인 통합(Supply-Chain Integration)]이라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FedEx는 엄청난 자원과 예산을 정보기술에 투자하고 있었는데, FedEx는 Logistics기업이라기보다는 차라리 IT(Information Technology : 정보기술)기업에 가깝다.
4만여대의 차량과 6백여대의 수송기는 FedEx가 행하는 110억달러 규모의 비즈니스를 위한 표면적인 인프라일 뿐, 무대 뒤편에는 FedEx가 단순한 화물운송기업에서 E-Business 와 Logistics, 그리고 SCM(Supply Chain Management : 공급체인관리)을 위한 전략적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지원하는 거대한 규모의 IT 인프라와 네트웍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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