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비지니스] 인터넷 비즈니스전략 사례분석-페덱스(FedEx)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페덱스(FedEx)의 소개
1. 페덱스는 어떠한 곳인가? 2. 지금의 페덱스가 있기까지
(1) 창업 당시의 어려움
(2) 획기적인 사업구상으로 어려움 극복
3. 페덱스의 경영

II. 페덱스(FedEx)의 비즈니스 전략
1. Hub and spoke 방식이란?
(1) Hub and spoke 의 장점
(2) 운영방식
(3) 단점 2. 정보통신기술의 활용
(1) 정보통신기술의 전략적 의미
(2) COSMOS
(3) 기업정보시스템의 통합(Internet-based Extranet)을 통한 서비스
(4) 인터넷을 활용한 e-shipping tools

III. 페덱스(FedEx)의 SWOT 분석
1. 외부환경 분석2. 내부환경 분석


IV. 결론

본문내용
(3) 단점
주요한 이유로는 중앙 허브 시스템은 single point of failure 를 가지기 때문이다. 만약 중앙의 허브가 다운되면 어떤 메시지도 주고 받을 수 없다.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중 요한 시스템들은 클러스터링을 구현하지만 이는 관리에 부담이 된다.
- 클리스터링 : 다수의 컴퓨터를 연결해 성능을 향상시키고 다운타임을 최소화시키는
기술
- single point of failure란 : 시스템 요소들을 연결고리처럼 나열해 놓았을 때 가장 끊 어지기 쉬운 취약점 시스템의 어플리케이션처럼 고리하나만 전체적 시스템이 마비되 는 것을 말함

또 하나의 감소 이유는 hub and spoke 기반의 EAI 제품들이 커다란 한 덩어리로 가격 이 비싸고 소유자(vendor)의 표준을 따르고 있다는 것이다.

* EAI(기업 애플리케이션 통합) : 데이터 웨어하우스(DW)나 기업 자원 관리(ERP) 등 기 업에서 운영하는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려는 시도 를 일컫는 개념. 즉, 기업 내의 컴퓨터 애플리케이션들을 현대화, 통합, 조정하는 것을 목표로 세운 계획·방법·도구 등을 일컫는 용어이다.


2. 정보통신기술의 활용

(1) 정보통신기술의 전략적 의미

▶차별화 전략
▶도태와 진입장벽 전략
▶내부운용 효율성 향상 전략

① 차별화 전략
- 화물 위치추적시스템을 구축, 항공화물의 경우 대부분이 시간을 다투는 특급화물.
- 위치와 상태에 대한 동태적 정보는 발송자와 수신자 모두에게 중요한 것

② 도태와 진입장벽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Fedrx 페덱스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페덱스 SCM,서비스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과 나의견해정리
  • 인터넷사이트의 협소화OPPORTUNITYTHREAT-전자상거래의 활발한 거래-글로발 시대로 인한 긴급문서나 물품이용자증가-국제적인 화물열차의 계속적인 쇠퇴-경쟁자의 속출(DHL, UPS, AIRBORNE등)-세분화된 지역의 퀵서비스등장3. FedEx 페덱스의 SCM 전략분석SCM이란 공급자, 유통 채널, 소매업자, 그리고 고객과 관련된 물자/정보/자금 등의 흐름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SCM은 공급자에서 고객까지의 공급 체인 상의 물자/정보 등을

  • [이비즈니스] 페덱스(FedEx) 분석
  • FedEx 핵심역량과 경쟁우위Ⅳ결 론●FedEx사례의 시사점 및 교훈Ⅴ기 타●참고 문헌 및 참고 사이트ⅥⅠ. 서 론왜 FedEx인가?지난 몇 년간 인터넷이 급속도로 보급됨으로써 그 추세에 따라 IT산업이 발전하였으며, 지금도 끊임없이 발전하여 오늘날과 같이 디지털 경제로 진입하게 되었다. 디지털 경제의 신경제로 돌입함에 따라 기존에 오프라인 운영만을 감행했던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으로 비지니스 영역을 넓히며 E-비즈니스, 혹은 전

  • [컨텐츠와 컨텐츠산업] 컨텐츠산업의 중요성에 따른 디지털 컨텐츠산업의 현황과 향후 전망 분석
  • 사례를 통해본 상업적 컨텐츠와 비상업적 컨텐츠의 특성인터넷 컨텐츠는 정보사회의 핵심요소인 정보의 대표적인 발현물이라고 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 컨텐츠 분석을 실시한 것도 지금의 정보가, 특히 인터넷 컨텐츠가 과연 정보사회를 구성해내고 있는지 그 실상을 점검해보기 위한 것이었다. 정보사회의 핵심 구성요소라 할 수 있는 인터넷 컨텐츠가 과거와 다른 새로운 삶의 방식을 형성하고, 그것을 만들어 가는 원동력이 되고 있는가? 상품과

  • [국제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 활성화 방안
  • 전략수립샘표식품1999. 07.-1999. 09.공장물류센터 운영전략 검토 및 대안 제안(주)하림2000. 04.-2000. 08.Supply Chain 진단 및 물류조직 설계(주)신흥2000. 06.-2000. 11.유통 프로세스 리스트럭처링 및 기점 이전 투자 채산성 분석동아연필/교재2001. 06.-2001. 06.재고관리 및 배송합리화쥴릭파마코리아2001. 09.-2001. 11.마켓포지셔닝/B.M.전략해찬들2001. 11.-2001. 12.신물류시스템 구축신무림제지2002. 12.-2003. 01.센터 ,수배송, 수출입 개선7) 인터넷 비즈니스 부문

  • [기업분석]국제운송업체 페덱스(FedEx)에 관한 조사
  • 페덱스는 전세계 국민 총생산액의 90%를 생산하는 지역들을 통관서비스와 환불보장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로 24 - 48 시간내에 Door-to-Door 서비스로 연결. FedEx의 네트워크 파워 FedEx PowerShip, FedEx Ship, FedEx interNetShip 등의 첨단 네트워크를 통해 백만명 이상의 고객과 긴말한 관계를 유지하게 만들고 있다. 3. 경영 전략1) 인사 시스템① P-S-P 시스템 ( Person - Service - Profit) - 기업 철학- 사람-서비스-이윤의 기업철학으로 종업원 제일주의를 주장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