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FedEx의 성공비결과 서비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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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2. 기업소개
1) 설립배경
2) 일반현황
3) 기업철학
4) 브랜드 네임

3. 서비스 소개
1) 서비스 종류
2) 제공 서비스

4. 경쟁사 현황
1) FedEx
2) UPS
3) DHL

5. FedEx의 성장
1) 매출액 현황 추이

6. 서비스 전략

7. FedEx가 주는 교훈

8. 향후전망
본문내용
Global Company –FedEx – 사례분석

1. 업체선정 사유
현대에는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변화 즉, 소비의 다양화, 다품종소량 생산체제로의 전환 및 소비자 주도형 사회로의 전환되는 과정에서의 기존의 다량 운송 중심의 운송체계로는 소비자의 수송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함에 따라 소량 다빈도 배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와 함께 통신판매, TV홈쇼핑, 다단계판매 등 무점포판매의 발전화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전자상거래 시장의 팽창으로 인한 택배업 시장의 괄목할 만한 성장에 따라 택배업체가 급증하고 있다.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경영이 활성화되고 시간 경영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면서, 신속하게 제품을 배달할 수 있는 물류 능력이 기업 경쟁력의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또한 최근 미국에서 ‘글로벌 전자상거래에 대한 기본계획’을 발표하면서,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가 기업 경영의 초대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는 글로벌화를 더욱 진전시키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며, 고객이 인터넷을 통해 직접 상품을 주문하고 기업은 주문에 따라 고객에게 직접 상품을 배달해 주는 형태의 경영 활동이 차지하는 비중이 더욱 커지게 될 것이다. 이러한 일련의 변화는 제조업체나 유통업체를 대신하여 고객에게 상품을 배달해 주는 기능을 담당하는 특송 산업의 중요성을 한층 더 배가 시킬 것이다.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은 가장 빠른 시간 안에 크게 성공한 회사로 MS사와 FedEx를 꼽았다. 단기간에 세계최대 국제특성 서비스 업체로 성장한 FedEx의 성공비결과 서비스 전략
참고문헌

n www.FedEx.com FedEx 홈페이지
n 2002년 Annual Report “Leading the Way”2002년 발간
n For Immediate Release “FedEx Corp. Reports Higher First Quarter Earnings”
n Investor Relations “Financial Releases”(Fourth Quarter)
n 지식경제의 지식경영전략 부분 – e-로지스틱스기업:FedEx- 황동언 연구위원 作
n Prime Business Report – 특송 산업의 변화와 시사점 – 현대경제사회연구원 作
n 우편배달서비스의 향상 방안 단국대학교 상경학부 오재인 교수 2002.8
n http://www.ytpark.com/drafting/003.htm 사이트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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