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경제학] 아이폰 통신서비스 시장의 경제학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예약접수 일주일 만에 가입자 30만명 쇄도
4G시대 개막에도 3G폰 맹위…LTE폰 단기타격 불가피
애플의 신형 스마트폰 아이폰4S가 국내 시장에 상륙하자마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4일부터 일주일만에 SK텔레콤과 KT를 통해 예약 판매가 실시된 이 제품은 11일부터 본격 개통을 시작했다. 정확한 예약 가입자 숫자는 공개되지 않고 있지만 업계는 족히 30만대는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8월 KT만 출시했던 아이폰4의 경우 예약 판매 물량은 15만대 정도였다.
애플 기기 전문매장 프리스비 관계자는 "오전 이른 시간부터 전 직원들이 매달려 예약 가입자 개통을 처리했지만 일손이 달려 점심도 제대로 먹지 못했다"고 전했다.
◆ SKT-KT 불꽃 튀는 마케팅
아이폰4S의 인기몰이와 함께 가입자를 확보하기 위한 양대 통신사의 마케팅 경쟁도 달아오르고 있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전통적으로 '얼리 어답터' 성향이 강한데다 가입자당 평균 매출액(ARPU)이 높아 매출 및 수익에 적잖은 영향을 미친다.
SK텔레콤은 11일 0시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공식 개통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기존 예약 가입자 중에 행사 참석을 신청한 이용자 100명이 추첨으로 뽑혀 초청됐다. SK텔레콤은 경쟁업체인 KT보다 1년4개월 늦은 지난 3월 '아이폰4'를 출시했다. 11일 0시에 개통행사를 진행한 것은 '국내 최초 개통'이라는 타이틀을 갖겠다는 마케팅 전략에서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